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 벚꽃여행 하면서 가기 좋은 추천 음식점 23곳 (평양냉면, 한식, 중식, 고기, 양식, 돈카츠, 라멘 맛집들)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3. 11.

목차

    서울 벚꽃여행 하면서 가기 좋은 추천 음식점들(한식, 중식, 고기, 양식, 돈카츠, 라멘 맛집들)

     

    서울은 맛집천국이죠. 너무 빨리 바뀌어서 문제기도 하고, 오래된 업력의 노포들은 계속 더 잘되기도 하는 재미있고 변화빠른 개성넘치는 미식씬 입니다. 

     

    최근에는 한식보다는 일식, 서양식, 동남아 음식들의 상향평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몇년간 스시 오마카세가 상향평준화 되서 서울에만 수백개의 오마카세 전문점이 생겼는데 이제 좀 축소되면서 핵심만 남은 느낌.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아무래도 벚꽃여행 생각하다보니 만든 여의도, 남산 주변 맛집들 입니다. 리스트는 전부 제가 직접 가본 곳들의 포스팅 입니다.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리뷰이지만 추천드리고 싶은 곳들 이에요.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총 23곳 입니다!!!

     

     

    아직 다른 카테고리를 정독 못했는데 맛집으로 넘어오셨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서울 벚꽃여행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는 제가 직,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협찬같은거 없이 직접 골라서 만든 리스트입니다. (아시죠? 보시고 계신 이 블로그는 다음 맛집 크리에이터 블로그 입니다 !

     

     

     

    1. 서울 평양냉면 노포 

     

    첫 번째로 업력이 30년 이상 된 서울의 노포 평양냉면 맛집들 입니다. 서울 노포 평양냉면으로는 크게 을지로 우래옥, 장충동 평양면옥, 부원면옥, 종로 유진식당, 필동면옥, 마포 을밀대 등이 있는데요. 

     

    이중 제가 가장 많이 가는 곳들, 추천드릴만한 개성을 지닌 집들을 소개해 드리자면, 첫번째는 을지로 우래옥 입니다. 

     

    을지로 60년 노포 우래옥

     

    을지로4가 우래옥 - 서울 대표 불고기와 평양냉면 맛집

    *을지로 평양냉면, 불고기 노포 맛집, 우래옥. 개인적으로는 한일관과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 맛집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우래옥. 우래옥은 최근에는 (누가지었는지 모르겠지만 서울3대

    tomatogaz.tistory.com

     

    을지로 우래옥은 1940년대부터 영업을 시작한 서울의 대표 맛집 입니다. 저도 외국인 친구들 올때 자주 소개해 주고 있고, 일본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 입니다. 

     

    여름시즌 겨울시즌 할 것 없이 웨이팅은 엄청나서 대기 100은 쉽게 접하는데, 영업시간 11시30분 이전 20분 전 정도에 도착하시면 웨이팅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대표메뉴는 한우 불고기와 전통평양냉면, 서울의 평양냉면 중 가장 간이 세고 육수의 맛이 진합니다. 초심자분들ㅇ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십오야 유튜브에 나온 남대문 평양냉면 노포

     

    남대문 부원면옥 - 시장골목에 숨어있는 평양냉면 맛집

    #남대문부원면옥 #부원면옥 정말 오랜만에 남대문 부원면옥을 방문했습니다. 아마 7년전쯤 오고 안온듯?? 그만큼 제 st이 아니고, 주차도 좀 어려워서 안찾다가 오랜만에 생각나서 방문. 요즘 다

    tomatogaz.tistory.com

     

    얼마전 나영석pd 채널 십오야에 나온 남대문 부원면옥입니다. 남대문 시장 안에 위치해 있고, 4호선 접근성 좋고, 오래되다 보니 레트로 감성도 있는 곳 입니다. 

     

    닭무침, 평양냉면, 녹두전 주문이 필수이고, 가격대는 서울의 평양냉면 중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네요. 슴슴함에 점수가 있다면 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곳이지만 닭무침, 녹두전도 맛있으니 방문 추천드립니다.

     

    장충동 평양면옥 본점

     

    장충동 평양면옥 본점 - 장충동파의 뿌리

    *장충동 평양냉면 맛집, 평양면옥 본점 의정부와 같은 상호를 쓰고 있지만 엄연히 다른 뿌리인 장충동 평양면옥 본점. 맑은육수와 간간한 면으로 평양냉면 계파의 한 축을 담당하는 곳 입니다.

    tomatogaz.tistory.com

     

    서울에 이곳저곳 몇개의 지점이 있는 장충동파 평양냉면 본점 입니다. 간간한 육수, 수제 만두가 진짜 맛있는 곳이고 역시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곳 입니다. 

     

    장충동 평양면옥은 남산에서 가까운 맛집입니다. 동대입구역에서 도보이동 가능하니, 여기서 점심 드시고 남산에서 벚꽃 구경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2. 서울 중식 맛집

     

    서울은 중식당 편차가 굉장히 심합니다. 맛있는곳은 전국구 맛집, 맛없는 곳은 정말 다시가기 싫은 그런 곳들인데, 오늘 소개해드릴 서울 중식 맛집들은 스페셜한 무언가가 있는 곳들로 준비했습니다.

     

    모두 제가 여러번 방문한 단골집들인데, 딤섬, 가지튀김, 간짜장과 탕수육, 굴짬 뽕 등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 곳들로 준비해 보았네요. 이중 반이상이 화교분들이 하는 곳 입니다.

     

     

    최고의 딤섬 맛집 티엔미미

     

    서촌 티엔미미 - 딤섬 골라먹는 재미 쏠쏠한 곳!

    *서촌 딤섬맛집, 티엔미미 정지선 셰프의 티엔미미. 딤섬맛있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지만 웨이팅이 꽤 되는곳이라 못가고 있다가, 오픈런으로 뚫고왔습니다. 서촌 메인 골목길에 있는 티엔미미.

    tomatogaz.tistory.com

     

    우선 서촌 티엔미미입니다. 홍대와 서촌 두곳이 있고, 정지선셰프가 운영하는 딤섬 전문점 입니다. 물론 딤섬 이외의 요리들도 있고, 이것저것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웨이팅이 좀 있는 편이고, 저는 부추딤섬, 트러플 딤섬 추천드립니다. 여러명이 방문하시면 더 좋을거같아요.

     

    가지튀김의 최고봉 하하

     

    연남동 하하 - 시그니처 가지튀김, 군만두 포장

    #연남동하하 #가지튀김맛집 #홍대맛집 최근에 홍대-연남-망원-합정 에서만 외식을 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가깝다보니 어쩔수 없네요 ㅠㅠ 이제 강남은 점점 저의 바운더리에서 멀어지는 중,,, 오

    tomatogaz.tistory.com

     

    중식 가지튀김 드셔보신 분 계신가요? 연남동 하하는 가지튀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홍대 연남동에 위치하고 있고, 두툼하게 튀긴 가지를 양념, 채소와 볶아서 내주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가 가지를 싫어하는데, 하하에서 가지튀김을 먹고 가지가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가지 싫어하시는 분들이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ㅎ

     

     

    화교 중식당 거리의 맛있는 볶음 탕수육

     

    연희동 진미 - 수준급 중식당 모인 동네, 연희동

    *연희동 중식 맛집, 진미 목란을 대표로 맛있는 중식당들이 모여있는 곳, 연희동 향미나 목란은 몇번 가봤고, 새로운 곳을 방문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목란 건너에 있는 진미를 선택했습니다. *연

    tomatogaz.tistory.com

     

    연남동과 연희동은 붙어있는데요. 예전부터 이곳은 화교분들이 운영하는 중식당이 많았습니다. 지금도 많고요. 유명한 이연복 셰프의 목란도 여기 연희동에 있는데요.

     

    목란은 예약하기 어려우니, 오늘은 연희동 진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진미는 볶음 탕수육으로 유명한 곳인데 저도 얼마전에 먹고 왔습니다. 주문하실때 볶음탕수육으로 달라고 주문하셔야 해요.! 

     

    안그러면 위 포스팅처럼 그냥 튀긴 소스따로 탕수육으로 주문됩니다. 그리고 진미는 서울에서 자취를 많이 감춘 진짜 간짜장을 드실 수 있는 곳 입니다.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중 하나 

     

    을지로 안동장 - 굴짬뽕의 원조 을지로 노포

    *을지로 노포 중식당, 안동장 친구들 모임있을때마다 자주 찾았던 을지로의 노포 화상 중식당 안동장. 한겨울이 시작되고 근처에서 간단히 한끼 해결해야 되다보니 오랜만에 안동장 굴짬뽕이

    tomatogaz.tistory.com

     

    마지막 소개해 드릴 중식당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중식당 중 하나인 을지로 안동장 입니다. 남산가실때 여기서 식사하시는게 조금편하겠네요. 

     

    을지로 안동장은 굴짬뽕의 원조입니다, 다른 요리도 괜찮긴 한데 저는 국물있는 식사류를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오피스가 많다보니 점심시간에는 직장인들로 몰리는 곳 입니다.

     

     

    3. 서울 고기 맛집

     

    다음은 서울 고기 맛집입니다. 참 추리기힘든 카테고리이고, 저도 매번 새로운 곳을 방문하는데요. 그래도 서울에서 업력 오래되고, 저도 오랜 단골식당 위주로 추려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타 지역에서 서울 오신 분들은 노포나 오래된 업장을 좋아하시더라고요. 서울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ㅎㅎ

     

    서울의 노포 소갈비 전문점

     

    평창동 북악정 - 업력 오래된 서울 소갈비 집

    #북악정 #서울소갈비맛집 얼마전 소갈비가 급 땡겨서 다녀온 평창동 북악정. 아주 어릴때 가보고 간 기억이 없다보니 마치 처음 간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본관은 예약안하면 못가서 신관으로 다

    tomatogaz.tistory.com

     

    강남에 삼원가든이 있다면 강북에는 북악정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업력도 오래되었고, 고기 퀄리티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곳인데요. 한우뿐만 아니라 수입소 갈비까지 있어서 상대적으로 조금 더 값 싸게 갈비를 드실 수 있어요.

     

    이모님들 고기 잘 구워주시고, 반찬도 훌륭한데, 하나 단점은 지하철역과 조금 멀다보니 대중교통은 버스를 이용하시는 게 좋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경복궁에서 택시타면 금방이니, 서울 도심에 숙소를 잡으시거나 경복궁 구경을 하셨다면 한번쯤은 방문하셔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 최고의 돼지고기 맛집

     

    약수역 금돼지식당 - 서울을 대표하는 웨이팅, 그리고 삼겹살

    *약수역 금돼지 식당 약수역에 위치한 삼겹살 초 극강 웨이팅 & 맛집 금돼지 식당. 아무래도 언론 및 유명 연예인들의 단골집으로 노출이 많이되다보니 이제는 서울의 대표 삼겹살집 느낌도 나

    tomatogaz.tistory.com

     

    서울 최고의 돼지고기 맛집 중 하나인 약수역 금돼지 식당입니다. 연예인들도 너무 많이 방문하고 웨이팅도 엄청난 음식점이죠. 돼지고기 맛도 정말 좋습니다.

     

    저도 자주 가고싶은데 웨이팅때문에 자주 못가는 편. 고기 기가막히게 구워주시고, 특히 목살이 정말 맛있습니다. 퍽퍽하지 않은 기름진 목살이라 좋네요. 

     

    웨이팅 괜찮으신분 추천!! 3호선 수서역이나 고터로 서울 오시는 분 추천!!

     

    마포 돼지갈비 골목의 최고 인기 맛집

     

    마포 조박집 - 추억의 돼지갈비 맛집

    #마포조박집 #조박집 마포 돼지갈비 골목에서 가장 잘되는 돼지갈비집 중 하나인 조박집. 달달한 양념의 돼지갈비와 동치미가 맛있는 곳인데, 양념된 고기 먹고 싶을때 찾게되는 곳 입니다. 오

    tomatogaz.tistory.com

     

    어릴적 부터 다녔던 마포 조박집 돼지갈비 맛집입니다. 마포에는 돼지갈비 골목이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손님 많은 곳이 조박집 인데, 여의도에서 벚꽃 보시고 마포대교 건너셔서 방문하시기도 편해서, 벚꽃시즌에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메뉴는 단촐하게 돼지갈비만 있고, 서비스로 내어주는 동치미국수가 진짜 맛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항상 추가주문을 하게 됩니다. 

     

    웨이팅은 현장웨이팅만 가능, 사람 많으니 피크시간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장충동 족발골목의 원조

     

    장충동 평안도 족발집 - 3대족발 뺨때리는 원조의 원조족발

    #평안도족발집 #장충동족발맛집 #장충동원조족발 아마 족발 먹으러 누군가가 가자 그러면, 가장 많이 가는 곳 중 하나인 장충동 평안도 족발집. 친동생과 친구들이 이 주변 직장을 많이 다녀서

    tomatogaz.tistory.com

     

    서울은 은근 족발을 많이 먹습니다. 3대족발 집이라 불리는 곳들도 있는데 저는 그곳들 보다 조금 더 클래식 한 맛으로 승부보는 장충동 족발골목의 원조집인 평안도 족발집을 추천드립니다.

     

    이곳은 또 동대입구에 있어서 남산 벚꽃구경 하고 가시기 아주 좋습니다. 벚꽃 구경 전에 가셔도 좋아요. 평안도 족발집 가시면 족발 큰사이즈로 드세요. 앞다리로 줍니다. 따뜻한 온족발인데 지방부위의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치명적입니다. 

     

    입가심으로는 막국수 잊지마세요!!

     

     

     

    김치찌개 + 삼겹살 + 쌈의 완벽 조합

     

    을지로 은주정 - 항상 맛있는 을지로의 노포, 쌈싸먹는 김치찌개

    *을지로 은주정, 쌈싸먹는 김치찌개 맛집 김치찌개 하면 가장 생각나는 곳, 풍성한 쌈채소가 땡길때 찾게되는 곳, 을지로의 노포 김치찌개 맛집 은주정 입니다. 풍성한 쌈과 김치찌개가 어울릴

    tomatogaz.tistory.com

     

    을지로 은주정은 김치찌개 맛집입니다. 그런데 저녁에는 단일메뉴로 삼겹살+김치찌개를 드실 수 있어요. 거기다 풍성한 쌈까지 제공하니 손님이 끊이지 않습니다. 

     

    신김치로 만든 김치찌개는 칼칼 개운하고,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탄탄지 조합으로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드실 수 있고, 푸짐하고 배부른데, 쌈덕분에 깔끔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업력이 오래되다보니 누적된 단골손님들이 많아서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이 좀 있네요.

     

     

    4. 남산 벚꽃길 주변 

     

    다음은 남산 주변 맛집입니다. 남산은 북쪽으로는 명동, 동대입구, 충무로, 약수동과 맞닿아 있고, 남쪽으로는 이태원, 한강진, 한남동과 맞닿아 있는데요.

     

    남산 벚꽃길은 남산 전체에 있지만제가 소개하는 남산 메인 벚꽃길은 남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남쪽인 이태원 주변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아무래도 이태원, 한강진쪽은 한식보다는 양식이 더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소개해 드릴 음식도 전부다 서양식 음식들 이네요. 하지만 진짜 강추하는 곳들만 골라봤으니 만족하실 겁니다.

     

     

    서울 최고의 나폴리탄 화덕피자 전문점

     

    이태원 부자피자 본점 - 화덕피자계의 에이스

    #이태원부자피자, 화덕피자 맛집. #Pizzeria di buzza. 피자냐 치킨이냐, 물가가 미친듯이 올라서 사랑하는 평양냉면들이 외식메뉴에서 점점 탈락하고, 요즘은 다시 어릴때처럼 피자냐 치킨이냐로 결

    tomatogaz.tistory.com

     

    부자피자는 서울에 나폴리탄 화덕피자의 붐을 일으킨 곳 입니다. 오직 피자와 샐러드만 팔고 있고, 무조건 1인 1피자 해야하는 곳입니다.

     

    추천메뉴가 딱히 없을정도로 맛있는 메뉴가 많습니다. 두분이 가신다면 1인 1피자, + 샐러드 하시면 좋을거같아요.

     

    부자피자는 저도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먹곤 하는데 웨이팅이 항시 있는 곳이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장 웨이팅 위주로 받고 있고, 기다리시는 동안 한강진과 이태원 구경하시면 좋을거같아요.

     

     

    멕시코st 타코를 드시고싶다면 이태원 라크루다

     

    이태원 라 크루다 - Casual Taqueria

    #이태원라크루다 #이태원타코맛집 요즘 가장 유행하는 최신 트랜드 음식은 바로 멕시코의 타코 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곳은 역시나 저번에도 소개해드린 삼성동 비야게레로 인데요, 제 주변 멕

    tomatogaz.tistory.com

     

    최근 서울 미식시장에서 타코의 위상이 올라갔습니다. 삼성동의 비야게레로, 을지로 올디스타코가 유명한 타코 전문점 인데요. 

     

    제가 타코를 좋아하다보니 이태원 타코 전문점 찾다가 얻어걸린 곳이 라 크루다 입니다. 라 크루다는 오리지널에 가까운 타코를 드실 수 있고 사이드 메뉴도 전부 맛있는 곳 인데요. 코로나 맥주랑 함께 드시길 바랍니다. 

     

    패션 5 디저트의 백화점 같은 곳

     

    이태원 패션5 - 비싼 빵들에 자꾸 눈이 돌아가네?!

    #이태원 베이커리 카페, 패션5 이제는 워낙 유명한 이태원의 패션5. SPC가 본인들의 기술력 뽐내는 업장인 패션5인 만큼 가끔 가보면 놀랄정도로 화려한 녀석들이 많습니다. 가끔 이곳 케이크를

    tomatogaz.tistory.com

     

    패션 5를 운영하는 곳이 파리바게트인거 아시나요? 근데 빵의 퀄리티는 넘사입니다. 물론 가격대도 넘사벽인데요. 알록달록, 맛있는 디저트 케이크와 빵이 정말 많은 곳입니다. 

     

    인테리어도 멋진 곳이고, 케이크 종류 모두 웬만한 디저트 가게보다 준수하니 이태원 방문하시면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부자피자, 라크루다와 가까이 있어요.

     

     

    고수버거가 맛있는 해방촌 버거 맛집

     

    해방촌 자코비버거 - 고수버거가 있는 수제버거 맛집

    *해방촌 수제버거 맛집, 자코비 버거 토핑으로 고수가 들어가있는 수제버거가 있다고 해서 찾은 자코비버거. 오랜만에 해방촌 방문이었는데, 뭔가 확실히 예전의 그 활기참은 많이 가라앉았습

    tomatogaz.tistory.com

     

    다음은 해방촌 입니다. 이태원권에 있지만 조금은 떨어져 있죠. 수제버거 맛집 자코비 버거인데요. 얼마전 여기에서 고수버거를 먹었는데 맛있게 먹엇던 기억이 있어서 넣었습니다.

     

    미국 펍 스타일의 음식점인데, 저녁에 가기 좋습니다. 아무래도 예전보다는 못하지만 이태원, 경리단, 해방촌은 그 특유의 분위기가 남아있어요.

     

     

    비건 양식 레스토랑 몽크스부처

     

    (이태원/ 몽크스부처) 비건을 위한 비건같지 않은 비건 레스토랑

    *비건 레스토랑 맛집, 이태원 몽크스부처 남들은 트렌드에 따라 비건을 한다는데, 사실 저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 중 한 분이 엄격한 비건이어서 어릴 적부터 간헐적을 넘어서 집에서 만큼은 비

    tomatogaz.tistory.com

     

    마지막으로는 요즘 서울에 붐인 비건 레스토랑 몽크스부처 입니다. 몽크스 부처는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비건 레스토랑입니다. 모든 메뉴가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지만 정말 자극적이고 맛있어요. 

     

    대체육 햄버거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이런 맛이 날수도 있구나 라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타 지역은 비건이 덜 활성화 되다보니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없는데요. 

     

    서울에 벚꽃여행 하시면서 한번쯤은 드셔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예약 필수 레스토랑입니다.

     

     

     

    5. 서울 돈까스 라멘 맛집 

     

    제가 포스팅 했던 걸 꾸준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에 라멘, 돈카츠만 주구장창 먹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서울의 라멘맛집, 돈카츠 맛집들을 정말 많이 다녔는데요. 

     

    소개해 드릴 곳들은 이태원, 여의도와 가까운 곳들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음식 특성상 홍대가 많은 편 이고, 웨이팅도 긴 곳들이 많지만 원격 웨이팅 되는 곳들이 많습니다.

     

    서울 최고의 돈까스

     

    망원 헤키 - 서울 최고의 돈카츠를 찾아서,,,

    *망원동 돈카츠 맛집 헤키 리뷰 타이틀은 거창하게 해놨지만, 사실 제일 좋아하는 돈카츠 집 2곳 중 하나 방문하는 리뷰 입니다. 망원동의 헤키와 카와카츠. 저에게는 절대신 같은 두 곳인데, 망

    tomatogaz.tistory.com

     

    먼저 돈카츠 입니다. 망원동, 합정동은 여의도와 지하철 접근성 뿐 아니라 택시로도 가깝고, 이태원 남산과는 6호선으로 이어진 장점이 있습니다. 

     

    망원 헤키는 서울의 돈카츠 격전지인 홍대-합정 라인에서 가장 인기있는 어찌보면 서울 3대 돈까스에 항상 빠지지 않는 최고의 맛집입니다.

     

    숙성육의 진하고 감칠맛 폭발하는 육향과 적절한 튀김옷의 밸런스가 좋은 곳인데, 고기가 워낙 부드러워서 두툼해도 먹기 아주 좋습니다.

     

    혹시 돈카츠 투어 차 서울에 오신분들은 여기 먼저 방문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개성있는 돈까스를 드시고 싶다면!

     

    망원 돈까스광명 - 그 맛 그리워서 다시왔는데 이번에 또다른 맛!

    *망원 히레카츠 맛집, 돈까스광명 저번에 방문해서 오묘하게 맛있음을 느낀 후 오고싶은 맘이 강했는데, 아무래도 주차며 교통이 어중간한 곳에 있다보니 오랜시간 오지못했던 망원의 돈까스

    tomatogaz.tistory.com

     

    역시 망원에 위치한 돈카츠 집인 돈까스 광명입니다. 오너셰프 혼자 주방을 맡고 계시다보니 음식이 조금 늦게나오는 대신에 서울의 돈까스 중 가장 개성있는 집 아닐까 생각합니다.

     

    히레카츠, 로스카츠 모두 좋은데 저는 히레카츠 추천드리고요, 이집은 겨자와 돈카츠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다른 곳보다 더 기름진 육질 때문인거 같은데요. 

     

    처음엔 이게 뭐야 싶다가도, 나중에 생각나는 그런 곳 입니다.

     

    튀기고, 굽고, 육향 진한 돈까스 맛집

     

    합정 카와카츠 본점 - 합정 최고의 일식돈까스 맛집

    *합정 일식돈까스 맛집, 카와카츠 본점 한달에 한번 이상은 반드시 방문하는 카와카츠. 사실 저의 일식돈까스 입문은 망원 헤키인데요, 아 물론 헤키도 최고의 일식돈까스라 생각이 됩니다. 근

    tomatogaz.tistory.com

     

    망원 헤키와 함께 이쪽 동네 돈카츠 시장을 양분하는 카와카츠 입니다. 카와카츠도 서울의 대표 돈카츠 전문점 중 하나인데요. 히레 로스카츠 모두 추천!!

     

    카와카츠는 한번 튀기고 오븐에 다시 굽는 방식으로 조리하다보니 육질이 굉장히 부드럽고, 육향이 진한 곳 입니다. 그리고 샐러드 두번드세요!!!

     

    역시 웨이팅 극악입니다. 원격 예약 가능하니 이용하시기 바래요.

     

    을지로 히레카츠 맛집 오제제

     

    을지로 오제제 - 강북 최고의 히레카츠는 여기일까?

    #오제제 #을지로돈까스맛집 #명동오제제 4대문 안 돈카츠의 양대산맥이라는 정돈과 오제제. 정돈은 갈 엄두도 안나서 가보지 않았고, 성향상 외과부터 파는 스타일이라 헤키 카와카츠만 주구장

    tomatogaz.tistory.com

     

    을지로의 오제제 입니다. 히레카츠 맛집으로 유명하고, 대학로 정돈이 서울 대표 히레카츠 맛집의 선구자였다면 오제제는 최근 떠오르는 강자입니다.

     

    히레카츠에 소금찍어드시면 히레 특유의 은은한 맛이 더 돋보이고, 육질이 부드러워서 씹는맛을 즐기게 되는 그런 곳인데, 웨이팅이 항상 극악입니다. !!!

     

     

    홍대 이에케라멘 맛집

     

    홍대 무겐스위치 - 이에케 라멘 한 장르만 파는 곳!

    *홍대 이에케라멘 맛집, 무겐스위치 이왕 이렇게된거 라멘 3연타 포스팅. 홍대 이에케 라멘 맛집, 무겐스위치 입니다. 요즘 라멘집들이 여러장르로 이곳저곳 생기는데, 이에케 라멘은 아직 좀 생

    tomatogaz.tistory.com

     

    다음은 일식라멘 입니다. 무겐 스위치는 이에케 라멘이라는 장르의 라멘을 파는 곳 입니다. 진한 돈코츠 육수와 두툼한 차슈, 시금치 등으로 대표되는 이에케 라멘인데요.

     

    육수가 굉장히 묵직하고 면발도 도톰해서, 라멘의 자극적인 맛과 식감을 모두 가진 곳 입니다. 홍대 합정은 라멘맛집이 워낙 많아서 어디든 가셔도 만족하시겠지만 조금 터프한 스타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망원 멘지 라멘 - 수비드차슈, 자가제면, 담백한 육수

    #망원라멘맛집 #망원멘지 인스타에 포스팅하자마자 바로 블로그 포스팅. 최근 망원동에 자주 가는데, 갈때마다 항상 들려서 식사하려고 노력하는 망원 멘지. 망원 멘지라멘은 개인적으로는 진

    tomatogaz.tistory.com

     

     마지막으로 망원 멘지입니다. 수비드차슈와 자가제면을 중심으로 토핑먹는맛이 즐거운 곳입니다. 육수는 닭육수이고, 차슈는 돼지고기, 그렇다보니 복합적인 맛을 느낄 수 있네요.

     

    자가제면은 익힘정도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취향따라 고르시면 되고, 차슈도 추가하면 저렇게 그릇 가득히 나옵니다. 

     

    웨이팅 있는 편이지만 시간대 잘 골라가시면 웨이팅 없이도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벚꽃이 서울의 구도심과 여의도 위주에 많다보니 음식점 고르는 것도 강남보다는 강북위주로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홍대, 합정은 여의도와 가까운 편이고, 남산에서 벚꽃을 구경하신다면 을지로나 이태원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서울은 교통이 잘 되어있으니 어딜 가도 40분 이내로 도착이 가능합니다. 

     

    즐거운 식도락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