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숨은 벚꽃명소와 3대 벚꽃축제 여행 (숙박, 교통, 맛집, 일정 정리!)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3. 11.

목차

    서울 덜 알려진 벚꽃 여행 명소 (숙박, 교통, 맛집, 서울 벚꽃축제 정리!) 

     

     

    전국 벚꽃 명소의 마지막 편은 비 수도권 분들을 위한 서울 벚꽃 숨은 명소 안내와 맛집들, 숙박시설 정리 입니다. 

     

    서울은 여의도의 윤중로 벚꽃길이 대표적이지만, 시즌이 되면 여의도 만큼이나 재미있고 벚꽃이 풍성한 곳이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남산 벚꽃길은 덜 붐비고, 야경이 멋지기 까지 한 곳이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매년 봄이 되면 남산순환로를 걸으면서 벚꽃 + 야경을 함께 보는데, 남산에서는 벚꽃축제도 함께 진행하니 더욱 추천드리고 싶어요. 

     

    오늘은 중간중간 남산 벚꽃축제 뿐 아니라, 여의도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도 소개해 드리고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편을 마지막으로 전국 벚꽃여행 명소와 숨은 명소 리스트는 모두 포스팅 했는데요, 아직 다른 지역 못보신 분들은 아래리스트 돌아가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서울 남산 교통편 

     

    서울을 여행하는 방법은 너무 많죠, KTX, 버스, 비행기등이 많은데 아래 리스트는 기차와 버스 위주로 정리했고, 오늘 소개해 드릴 남산까지 가는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 혹시 자차를 가져오신다면 남산 순환로 벚꽃길 드라이브는 진짜 강추 드립니다. 한쪽에는 벚꽃, 한쪽에는 높은곳에서 보는 서울의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권역   정리표
    기차 호남선 4만원대 중후반 기차 시간표 및 가격 바로가기
    기차  전라선 4만원대 중후반 버스 시간표 및 가격 바로가기
    자차운전   남산순환로 주차장 주소 바로가기

     

     

    대중교통 이용하여 서울 도착 후 남산 벚꽃길 가는법.

    구분 시간 루트 안내 
    기차 서울역 15분 서울역- 남산벚꽃길 길찾기 바로가기
    기차 수서역 45분 수서역- 남산벚꽃길 길찾기 바로가기
    고속버스 40분 고속버스터미널- 남산벚꽃길 길찾기 바로가기

     

    서울은 기차 도착이 크게는 KTX 서울역과 SRT 수서역이 있죠. 서울역은 남산과 바로 붙어 있기 때문에 버스로든 도보로든 가능합니다. 버스는 10~15분, 도보는 20분 조금 넘게 걸리겠네요.

     

    수서역은 3호선 타고 약수역이나 동대입구역에서 하차 후 남산순환길을 걸으셔도 되고, 버스타셔도 되네요. 고속버스터미널도 3호선이다보니 지하철 탑승 후 동대입구역에서 내려서 순환버스 타시면 좋습니다.

     

    자차로 가시는 분들은 남산도서관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자리가 많고,유일무이한 주차장이기 때문인데요. 대기가조금 길더라도 대안은 없어서 무조건 남산 도서관으로 고!

     

     

     

    2. 주변 숙소 가격대별 정리

     

    서울은 숙박시설이 너무 많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고 저렴하면 저렴하게 숙박이 가능한 곳인데요. 오늘의 목적지는 남산이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서울 도심 숙소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천 숙박시설 중 여의도도 있는데, 여의도 벚꽃구경도 함께 가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대는 10만원 미만 , 10만원대, 20만원대, 30만원대 이상으로 정리했습니다.

     

    권역 숙박 리스트 
    10만원 미만 숙박시설 10만미만 숙박 리스트 바로가기
    10만원대 숙박시설 10만원대 숙박 리스트 바로가기
    20만원대 숙박시설 20만원대 숙박 리스트 바로가기
    30만원대 이상 숙박시살 30만원대 숙박 리스트 바로가기

     

     

    4. 서울 3대 벚꽃축제 정리

     

    서울은 크게 3곳에서 벚꽃축제가 있습니다.  서울 서편의 여의도,동편의 잠실 석촌호수, 센터의 남산 벚꽃축제인데요. 아마 이 3곳이 가장인기 많고, 구경객이 몰리는 순으로는 여의도>석촌호수>>>남산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는 "작년" 서울 3대 벚꽃축제의 포스터 인데요. 올해는 벚꽃이 조금 빨리 펴서 일찍 시작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저는 매년 하나씩 돌아가면서 구경하는데, 서울 여행을 2박 이상 오신다면 여러곳 방문도 추천드립니다. 모두 대중교통 편하고, 접근성 좋기 때문인데요. 

     

    자세한 일정은 아래 표에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해 올해의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년 축제를 하고, 벚꽃 개화시기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셔야 해요.

     

    구분 주소 포스팅 
    남산 벚꽃축제 N서울타워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의도 벚꽃축제 여의도 윤중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석촌호수 벚꽃축제 잠실 석촌호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은 가볼곳이 많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리스트를 정리하진 않았습니다. 대신 3대 벚꽃 명소 말고 벚꽃이 아름다운 곳들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경희대학교 캠퍼스, 건국대학교 캠퍼스, 덕수궁 돌담길 입니다. 세곳 모두 벚꽃나무가 몰려있고, 벚꽃시즌에는 미친듯이 휘날리는 벚꽃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5. 맛집

     

    서울 맛집 정리를 어떻게 할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가보지 않은 곳 보다는 가본 곳을 추천드리는게 낫겠다 싶어서, 지금까진 가본곳+포스팅 한 곳들을 정리해서 별도의 포스팅을 만들었습니다.

     

    한식, 중식, 고기, 기타 등으로 정리해 보았고, 노포, 요즘 유행하는 핫플 등 골고루 넣어봤으니 서울에 오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맛집들 보시고, 방문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시죠?? 지금 보시는 블로그는 맛집 블로그 입니다 ㅎㅎ) 

     

    👉 서울여행 맛집 23곳 포스팅 바로가기 또는 아래 사진 Click✨

     

    미리 좀 TIP을 드리자면 서울은 웨이팅이 워낙 많다보니 캐치테이블이나 테이블링 어플을 이용한 웨이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방문 한시간 전 정도 방문하고자 하는 업체를 미리 검색하셔서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인장이 직접 가보고 좋아하는 곳만 모아본 서울 맛집

     

    서울 벚꽃여행 하면서 가기 좋은 추천 음식점 23곳 (평양냉면, 한식, 중식, 고기, 양식, 돈카츠, 라

    서울 벚꽃여행 하면서 가기 좋은 추천 음식점들(한식, 중식, 고기, 양식, 돈카츠, 라멘 맛집들) 서울은 맛집천국이죠. 너무 빨리 바뀌어서 문제기도 하고, 오래된 업력의 노포들은 계속 더 잘되기

    tomatogaz.tistory.com

     

    10만원대 3성급부터, 40만원대 5성급까지 인기 호텔만 정리!

     

    서울 가격대별 호텔 추천 10곳 (10만원대 부터 ~ 5성급 호텔 까지)

    서울 가격대별 호텔 추천 10곳 (10만원대 부터 ~ 5성급 호텔 까지) 서울은 워낙 다양한 숙소가 많고 한국에서 5성급 호텔이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서 막상

    tomatogaz.tistory.com

     

    지방으로 떠나는 벚꽃여행, 첫번째는 여수!

     

    여수 승월마을 벚꽃여행 준비 (숙박, 맛집, 교통, 벚꽃 명소) 직접 찾아 정리한 리스트들

    봄이 되면 항상 인기가 많은 벚꽃 여행지인 여수, 오늘은 여수의 승월마을 저수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많은 벚꽃 명소가 있지만 여수 승월마을은 조금 생소하시죠? 조금 덜 유명한 곳을 찾다 보

    tomatogaz.tistory.com

     

    여수가 멀다싶으면 대전으로!!

     

    대전 대청호 벚꽃축제 주변 맛집과 가볼만한 관광지, 숙소 벚꽃 명소 총 정리

    대전이 왜 노잼도시일까요? 저는 차분하고 조용한 대전을 좋아하는데요. 혹시 전국 벚꽃명소를 찾고 계시다면 이번엔 대전 벚꽃 명소들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

    tomatogaz.tistory.com

     

    이왕 보는거 제대로,경주 벚꽃여행

     

    경주 벚꽃여행 준비 총정리(교통, 숙박, 맛집, 가볼만한 곳, 여행경비)

    경주 벚꽃여행 준비 총정리(교통, 숙박, 맛집, 가볼 만한 곳, 여행경비) 제가 좋아하는 경주, 벚꽃 여행 하기에도 참 좋은 곳 입니다. 저도 재작년 봄에 다녀왔는데, 유적지에 사람 많았던 것 하나

    tomatogaz.tistory.com

     

    사실 벚꽃은 하동이 찐입니다!

     

    하동 쌍계사 십리 벚꽃길 여행 준비 총정리(교통, 숙박, 맛집, 가볼만한 곳)

    쌍계사라고 아시나요? 하동에 위치한 벚꽃으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쌍계사부터 화개장터까지 유명한 벚꽃길이 있는데, 저는 그동안 몰랐었거든요. 이번에 검색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

    tomatoga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