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2024년 전국 벚꽃 1박여행 명소 5곳 정리, 꽃 좋아하는 와이프랑 갈 준비 합니다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3. 12.

목차

    어느덧 봄이네요, 항상 이맘때면 진해 군항제며 여의도 벚꽃놀이며 꽃 구경할 곳에 대한 정보가 이곳저곳  나오는데요. 많이 알려진 명소와 조금 덜 알려졌지만 벚꽃 풍경 좋은 벚꽃 여행지 몇 곳을 와이프와 추려봤습니다. 

     

    교통이랑 주변 숙박, 사진찍기 좋은 명소와 지역 맛집들까지 정리를 해보았는데, 봄맞이 벚꽃구경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제 벚꽃 개화시기가 얼마 안남았으니, 여행 가실 분들은 미리 준비하셔야 할 겁니다. 재작년에 저도 경주 벚꽃여행 갔는데 숙박을 미리 예약하지 못해서 원하던 숙소를 못 갔던 아쉬움이 있어요. 

     

    그리고, 기차도 마찬가지인데요, 벚꽃개화시기 잘 예측하셔서 미리 KTX 예매하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아래 장소부터 예매까지 모든 리스트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1. 여수 승월 마을 저수지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전국 벚꽃 여행 숨겨진 여행지는 여수 승월 마을 저수지입니다. 여수에는 밤바다만 있는 게 아니죠. 벚꽃시즌에는 이곳저곳 멋진 벚꽃길이 조성되는데요.

     

    게다가 여수 승월마을 자체적으로 벚꽃축제 추진위원회가 여러 행사를 주관해서 볼 거리가 많습니다. 여수 벚꽃은 3월 24일에 개화해서 3월 30일 이후로 만개가 예상됩니다.

     

    벚꽃축제는 2024년 4월 1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열리고, 강강술래, 전통놀이등 관광객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도 하고, 지역 먹거리 장터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여수는 수도권 분들에게는 거리가 먼 곳이라 1박 여행을 추천드리고, 많은 여행상품들도 조성되어 있는데요. 아래 총정리 리스트를 통해서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대전 대청호 벚꽃길

     

     두번째 벚꽃 명소는 조금 유명한 곳인 대전 대청호 벚꽃길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대전 벚꽃은 3월 27일 개화해서 4월 2일에 만개할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대청호는 유성구에 있는 인공호수죠. 주변에 벚나무가 워낙 많다보니 벚꽃이 흐드러지게 넘쳐흐릅니다. 게다가 밤에는 조명이 한몫해서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폿으로 유명하죠.

     

    대청호 주변에는 카페도 많습니다. 걷다가 쉬다가 하면서 대청호와 벚꽃을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도로 양쪽으로 펼쳐진 벚꽃 덕에 드라이브 코스로도 안성맞춤 이네요.

     

    대청호 뿐 아니라 대전의 벚꽃명소, 맛집, 숙소를 정리해 놓았으니 대전 벚꽃구경 가실 분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3. 남산 순환도로 야간 벚꽃 산책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벚꽃 여행 명소는 서울입니다. 서울은 여의도가 가장 대표적인 벚꽃명소인데요. 오늘은 여의도가 아니라 남산 순환도로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여기는 밤이든 낮이든 벚꽃과 남산의 풍경, 그리고 서울이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시야를 가진 곳인데요. 여의도가 윤중로를 한바퀴 걷고 끝난다면 남산은 벚꽃축제를 자체적으로 개최하고, 주변에 연관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론 낮보다 밤을 더 추천합니다. 이왕이면 노을이 지려하는 5시 반정도부터 이태원에서 출발해서 남산도서관 쪽으로 걸으신다면 멋진 서울의 노을과 야경, 그리고 벚꽃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매년 벚꽃시즌이 되면 여기를 걷는데 여의도보다 덜 붐비면서, 야경, 맛집, 이태원의 핫 플레이스를 모두 경험하실 수 있어요. 

     

    아래 포스팅을 통해 남산 벚꽃 스팟, 주변 볼거리, 축재정보와 맛집, 숙소등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4.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벚꽃 여행

     

    경남 하동은 노래로도 유명한 화개장터에서 가까운 곳입니다. 그렇다 보니 화개장터 벚꽃축제 행사도 진행하고, 쌍계사 벚꽃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데요. 벚꽃여행하기에 이만큼 좋은 소도시도 없습니다. 

     

    하동 쌍계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길로 손꼽힙니다. 벚꽃나무가 5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차를 운전해서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쌍계사부터 화개장터까지 6km가 넘는 구간이 벚꽃길로 되어 있어서 우리나라 최고의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 꼽힙니다.

     

    하동 쌍계사는 녹차도 유명하니 벚꽃여행 가시는 분들은 녹차를 꼭 사오시기 바랍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쌍계사 벚꽃여행의 모든 정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5. 유적지와 숙박 모두 즐길 수 있는 경주 보문호 벚꽃

     

    마지막 벚꽃여행 추천지는 경주 보문호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따로 설명드릴 필요는 없지만 웅장한 보문호를 둘러싼 벚꽃들이 주변 풍경과 어우러지고, 수변공원길이 워낙 잘 되어있다 보니 가족단위 여행으로 좋습니다.

     

    게다가 보문호 주변 보문단지에는 대형숙박시설과 호텔들이 많아서 조금 편하게 여행하시려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여행지 중 KTX 매진율이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경주로 벚꽃여행 가신다면 낮에는 벚꽃 구경하시고 밤에는 동궁과 월지 야경을 구경하러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각 여행지 개별 포스팅 정리

     

    아래 표는 각 여행지 정보를 다은 리스트를 정리해 놓은 표입니다.. 왼쪽 핑크색 버튼을 눌러주시면 내용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각 여행지의 가장 인기 있는 벚꽃구경 장소 주소, 맛집들, 가격대별 숙박시설과 교통, 사진 찍기 좋은 명소와 주변 가볼 만한 곳들을 정리했습니다. 

     

    바로가기를 눌러서 지역별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권역 지역 포스팅 
    전라도 여수 승월마을 여수 승월마을 포스팅 바로가기
    충청도 대전 대청호 대전 대청호 포스팅 바로가기
    수도권 남산 순환도로 남산 순환도로 포스팅 바로가기
    경상도 하동 쌍계사  하동 쌍계사 포스팅  바로가기
    경상도 경주 보문호 경주 보문호 포스팅  바로가기

     

     

    지역 개화시기 만개시기
    여수 승월마을 3월 24일 3월 30일
    대전 대청호 3월 27일 4월 2일
    남산 순환도로 3월 28일  4월 3일
    하동 쌍계사 3월 25일 4월 1일
    경주 보문호 3월 25일 4월 1일

     


     

    여수 벚꽃의 숨은 명소, 승월마을

     

    여수 승월마을 벚꽃여행 준비 (숙박, 맛집, 교통, 벚꽃 명소) 직접 찾아 정리한 리스트들

    봄이 되면 항상 인기가 많은 벚꽃 여행지인 여수, 오늘은 여수의 승월마을 저수지를 소개하려 합니다. 많은 벚꽃 명소가 있지만 여수 승월마을은 조금 생소하시죠? 조금 덜 유명한 곳을 찾다 보

    tomatogaz.tistory.com

     

    전국 3대 벚꽃명소, 하동 쌍계사 십리벚꽃길

     

     

    하동 쌍계사 십리 벚꽃길 여행 준비 총정리(교통, 숙박, 맛집, 가볼만한 곳)

    쌍계사라고 아시나요? 하동에 위치한 벚꽃으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쌍계사부터 화개장터까지 유명한 벚꽃길이 있는데, 저는 그동안 몰랐었거든요. 이번에 검색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

    tomatogaz.tistory.com

     

    남들 다가는 여의도 말고 벚꽃보러 남산 가세요!

     

    서울 숨은 벚꽃명소와 3대 벚꽃축제 여행 (숙박, 교통, 맛집, 일정 정리!)

    서울 덜 알려진 벚꽃 여행 명소 (숙박, 교통, 맛집, 서울 벚꽃축제 정리!) 전국 벚꽃 명소의 마지막 편은 비 수도권 분들을 위한 서울 벚꽃 숨은 명소 안내와 맛집들, 숙박시설 정리 입니다. 서울

    tomatogaz.tistory.com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 대전 대청호 벚꽃축제

     

    대전 대청호 벚꽃축제 주변 맛집과 가볼만한 관광지, 숙소 벚꽃 명소 총 정리

    대전이 왜 노잼도시일까요? 저는 차분하고 조용한 대전을 좋아하는데요. 혹시 전국 벚꽃명소를 찾고 계시다면 이번엔 대전 벚꽃 명소들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

    tomatogaz.tistory.com

     

    보문단지 왕벚꽃 눈꽃길 걷기!

     

    경주 벚꽃여행 준비 총정리(교통, 숙박, 맛집, 가볼만한 곳, 여행경비)

    경주 벚꽃여행 준비 총정리(교통, 숙박, 맛집, 가볼 만한 곳, 여행경비) 제가 좋아하는 경주, 벚꽃 여행 하기에도 참 좋은 곳 입니다. 저도 재작년 봄에 다녀왔는데, 유적지에 사람 많았던 것 하나

    tomatoga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