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서울 가격대별 호텔 추천 10곳 (10만원대 부터 ~ 5성급 호텔 까지)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3. 11.

목차

    서울 가격대별 호텔 추천 10곳 (10만원대 부터 ~ 5성급 호텔 까지)

     

    서울은 워낙 다양한 숙소가 많고 한국에서 5성급 호텔이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서 막상 서울에 여행 오시면 가장 까다롭고 선택장애가 오는 부분이 숙소예약입니다.

     

    오늘은 가격대별 정리를 해 드릴 건데, 10만원대, 20만원대, 30만원대 이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울에서 20만원대 이상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5성급 호텔이 많기 때문에, 이 가격대를 추천!!

     

    물론 10만원대에도 가성비 호텔이 넘쳐나요, 벚꽃 보시기 좋은 위치를 중심으로 정해보았으니 참고해 주시고, 아직 다른 카테고리 (맛집, 가볼 만한 곳, 축제일정 )등을 확인 못하셨다면 페이지 돌아가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 서울 10만원대 숙소 추천

     

     

     

    제가 벚꽃 시즌에 맞춰서 호텔을 찾다 보니 확실히 가격이 많이 올라간 느낌입니다. 일단 지역은 여의도, 남산 접근성 좋은 곳들 위주로 선정했고요. 강남은 제외시켰습니다.

     

    등급은 3성급 이상 호텔만 준비했으니, 급 없는 호텔보다는 훨씬 나은 점 말씀드리고 싶네요. 10만 원대 서울 추천 호텔로는 로이넷 호텔, 글래드마포, 크라운 파크호텔이 있습니다.

     

    호텔 등급/ 가격대 최저가 바로가기 
    로이넷 호텔  3성급, 18만원대  로이넷호텔 최저가 바로가기
    글래드 마포 4성급, 19만원대 후반 글래드마포 최저가 바로가기
    크라운 파크 1만원대 중후반 크라운 파크 최저가 바로가기

     

    이 중에서 추천드리는 호텔은 글래드 마포입니다. 마포역 접근성을 통해 대중교통 어디든 갈 수 있고, 홍대, 여의도, 남산 모두 지하철 한 번에 갈 수 있으며, 저도 여기에 숙박해 봤는데 체인 호텔이다 보니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도심 한복판에 있어서 교통, 맛집이 근처에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벚꽃시즌이다 보니 가격은 계속 바뀌고 있기 때문에 위에 최저가 바로가기로 확인 꼭 하셔야 합니다!

     

     

    2. 서울 20만 원대 숙소 추천

     

     

     

    등급이 올라가는 20만 원대 호텔들 입니다. 10만원대 서울 호텔이 3성급과 4성급이 혼재되어 있다면 20만원대 호텔들은 전부 4성급 이상인데요.

     

    이중에 시내에 위치한 호텔들로 추려봤습니다. 소테츠 호텔즈, 나인트리 프리미어, 포포인츠 쉐라톤 모두 명동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산접근성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등급/ 가격대 최저가 바로가기
    소테즈 4성급/ 28만원대 소테즈호텔즈 최저가 바로가기
    나인트리 4성급/ 26만원대 나인트리 최저가 바로가기
    포포인츠 쉐라톤 4성급/ 27만원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최저가 바로가기

     

    여기 카테고리는 어느 호텔이든 다 추천드리는데, 모두 신축급이고, 관리 잘되어있고, 명동, 을지로 등 주요 관광코스 모두 가까이 있습니다. 

     

    최저가 바로가기를 통해 세 호텔 가격 비교하면서 고르시길 추천드리고, 모두 적당한 호텔이라 생각되네요!

     

     

    3. 서울 30만 원대 숙소 추천

     

    30만원대 호텔입니다. 아직 5성급이 나오지 않고 있지만 소개해드릴 호텔들 모두 5성급에 준하는 퀄리티를 지닌 호텔들입니다. 

     

    이중 가장 개성 있는 호텔은 신세계 본점 뒤에 위치한 레스케이프 호텔입니다. 신세계그룹이 운영하고 있으며, 프렌치 풍의 호텔 컨셉이라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이 잘 나오는 곳입니다.

     

    호텔 등급/ 가격대 최저가 바로가기 
    레스케이프  4성급/ 30만원대 레스케이프 최저가 바로가기
    L7 4성급/ 30만원대 L7 최저가 바로가기
    로얄호텔 4성급/ 30만원대 로얄 호텔 최저가 바로가기

     

    아쉬운 점은 벚꽃시즌이라 가격이 너무 올랐다는 점입니다. 평소에는 20만원대에 묵을 수 있는 호텔들인데요, 특히 L7의 경우 비지니스 호텔 개념의 호텔이다 보니 가격이 조금 아쉽네요.

     

    이 카테고리에선 레스케이프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명동과 가깝고, 남산도 도보이용 가능하고, 지하철역 가깝고, 쇼핑하기 좋으며, 서울역도 가깝습니다. 

     

     

    4. 서울 40만원 이상 숙소 추천

     

     

    마지막으로 하이앤드 가격대인 40만 원대 이상 서울 럭셔리 호텔들입니다.

     

    평소 평일에 30만 원 대도 가능한 호텔들이 봄시즌 되면서 가격이 올랐습니다. 포시즌스 광화문, 롯데호텔 본점, 신라호텔 모두 전부 추천드리지만, 역시 서울은 신라호텔이죠.

     

    남산 순환길이 바로 앞에 있고, 3호선 동대입구역 접근성도 좋고, 호텔 내 시설도 다른 두 곳보다 훨씬 좋습니다. 

    호텔 등급/ 가격대 최저가 바로가기 
    40만원대
    이상 서울 호텔
     
    5성급/ 40만원대 이상  최저가 바로가기

     

     

    가격비교는 위 최저가 바로가기와 함께 각 호텔들의 홈페이지까지 함께 보셨으면 합니다. 5성급 호텔은 가격이 수시로 변하고, 특히 롯데, 포시즌스 같은 경우는 원래 저 가격이 아닙니다. 항상 가격은 신라가 최고가였는데, 특수성을 띄는 가격이라 생각하네요. 

     

    위 3곳의 호텔은 30만 원대 후반 40만 원대가 최저가로 형성되어 있는 호텔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서 예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가격이 비슷하다면 무조건 신라호텔 추천입니다!!

     


    서울 여행의 교통, 맛집 23곳, 축제일정, 벚꽃 명소들을 확인 못하셨다면 아래 페이지 돌아가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