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Welcome to 평양냉면

(청담/ 피양옥 본점) 4명이상 가서 어복쟁반 꼭 시키자!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1. 27.

목차

    *청담 평양냉면, 어복쟁반 맛집 피양옥.

     

     

    누군가 간단히 식사하자하면 무조건 평양냉면을 제안합니다. 그만큼 저에겐 마약과 같은 평양냉면입니다. 저는 서울 노포 평양냉면 맛집들(우래옥, 을밀대, 을지면옥, 평양면옥등)에 길들여 져 있어서 신상에 대한 거부감이 컸는데요. 피양옥과 서관면옥은 예외였습니다. 노포와 신상의 장점만 모두 갖고 있습니다. 진미평양냉면도 그렇죠. 결국 개성있는 맛이 있다면 자리잡을 수 있는듯 합니다.

     

    피양옥 본점은 오픈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피양 정말 많이갔는데 사진의 기록을 남길 틈이 없었습니다. 피양옥에는 이북음식 종합세트 같은 식당이에요. 여름이든 겨울이든 계절에 적합한 메뉴가 다양합니다. 여름엔 더워서 평양냉면을 후다닥 들이마시고, 겨울엔 어복쟁반 육수 먹느라 정신이 없고, 그래서 작게작게 남긴 기록들을 모아보았습니다. 

     

    *피양옥

     

    서울시 가암구 청담동 32-6

    매일 11:00~22:00

    주차가능(발렛)

     

     

     

     

    예전에 찍어놓은 메뉴판인데 가격이 좀 올랐을 겁니다. 피양옥은 이북음식의 끝판왕 같은 곳 입니다. 냉면/만두/녹두전을 모두 먹을 수 있고, 불고기/제육/수육/어복쟁반 같은 메뉴도 모두 먹을 수 있는 이북음식점의 끝판왕 입니다. 

     

    여럿이서 가신다면 어복쟁반 추천드립니다. 서울 시내 최고의 어복쟁반입니다. 가격이 수긍가는 구성과 양입니다. 그냥 여럿이 가셔서 어복쟁반을 필두로 다 시키세요. 

     

    이북식으로 슴슴히 담근 백김치와 무절임 입니다. 김치 맛있습니다. 만포면옥 김치처럼 술술 들어가요.

     

    피양옥을 여러번 갔던만큼 만두국(11.000) 먹은날도 있네요. 저희 외할머니가 개성분 이신데 어릴적에 해주신 만두국의 모양새와 거의 비슷해요. 고기고명 빨갛게 무쳐내신거 빼고 육수의 맛까지 똑같습니다. 할머니가 해주신 만두는 육수의 맛보다 만두의 맛이 더 돋보였습니다. 피양옥도 그랬어요. 주인공은 만두라는게 확실히 느껴졌습니다. 적당한 식감의 만두피가 두부함량 높은 만두속을 감싸고 있습니다. 

     

    녹두전도 하나 시켰습니다. 이북음식에 녹두전이 빠질 수 없죠.

     

    고기조금 들어가 있는데, 전 녹두전에 고기 없는게 더 맛있는 듯 해요. 녹두 자체의 고소함이 좋습니다.

     

    저는 당연히 평양냉면을 주문했습니다. 평양냉면을 어떤 계열로 나누기엔 개성있는 집들이 너무 많죠. 피양옥은 굳이 나누자면 장충동파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돼지육향이 전체적 육향의 비율중 꽤나 높았습니다. 맛있어요. 그 밸런스가 좋아요. 그리고 간이 아주 슴슴하진 않아요. 간간함이 느껴지는데 그게 싫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 투명한 육수, 분명 충분히 식히시고 기름을 걷어내셨겠죠. 정성이 느껴지는 맛 입니다.

     

     

    개인적으론 청담 압구정 라인에서 가장 맛있는 평양냉면이라 생각합니다. 

     

    다른날에 간 기록입니다. 어복쟁반을 시켰습니다. 이날 아마 친구들에게 제가 쏘는날이었는데, 정말 배터지게 먹었어요. 고기의 구성이 너무 좋습니다. 고기는 한번 익혔기 때문에 육수넣고 끓이면 바로 먹을 수 있는데요. 고기 한점한점이 다 부드럽고 술술 넘어가요! 아 진짜 맛있습니다. 고기한점에 술 한점이에요. 저 쑥갓과 같이먹으면 너무 좋네요..

     

    어떻게 다 먹지? 라는 고민보다 계속 사라지는 고기들이 아쉽습니다. 내포도 너무맛있네요. 피양옥을 4명이상 가신다면 어복쟁반으로 술한잔 드시고, 냉면이나 만둣국으로 식사한다면 좋으실 듯 합니다. 아니면 어복쟁반에 냉면사리 추가하셔도 좋고요, 어복쟁반 하나로도 충분히 양이 많아서 배는 부르네요. 

     

     

    *마무리

    서울에 냉면맛집은 참 많습니다. 보통 혼자나 둘이갈때는 냉면만 먹기도 하는데, 여럿이 방문할때는 수육이나 제육, 불고기, 어복쟁반과 같이 먹잖아요. 우래옥은 불고기와함께, 의정부 평양면옥은 제육과 함께, 봉피양은 돼지갈비와 평양냉면의 조합이라면, 피양옥은 어복쟁반과 평양냉면의 조합입니다. 서울 최고의 어복쟁반이에요. 어복쟁반 파는곳이 잘 없으니 돋보이는 것도 사실이고요. 좋은부위의 구성이란 것도 좋습니다. 기본이 되는 어복쟁반이 되어가고 있으니, 한번 맛보시길 바래요.

     

    메뉴추천: 어복쟁반, 평양냉면, 만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