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Welcome to 평양냉면

(일산/ 을밀대) 을밀대 본점이랑 똑같은맛의 평양냉면 맛집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2. 5.

목차

    *일산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일산점.

     

    킨텍스 볼일 차 들렀다가 점심으로 일산 을밀대에 방문하였는데요. 여기는 제가 참 좋아하는 곳 입니다. 일단 평양냉면 음식점 치곤 한산한 편이고, 주차도 쉬우며 좀 여유롭게 먹을 수 있어요. 을밀대 좋아하지만 마포 을밀대 본점은 사람도 많고 왠지 빨리먹고나와야 되는 분위기잖아요. 그래서 최근엔 발걸음을 멈추었습니다. 그래도 애정합니다.! 반면 일산 을밀대는 느긋하게 한그릇 먹고가기 좋습니다. 

     

     을밀대 일산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88-7

    매일 11:00~21:30 

    주차가능 

     

    언제나 그렇듯 물냉면 양많이/ 복붙복붙 입니다.

     

    을밀대 특징, 명절때는 꽤나 긴 휴무를 진행합니다. 워라벨이 좋네요.

    을밀대 평양냉면 가격은 12.000원, 겨울에 먹는 양지탕밥이 별미지만 전 언제나처럼 평양냉면 입니다.

    국내산의 위엄입니다. 최근 일부 평양냉면 음식점들은 육수낼때 수입산 사용하는 곳도 많더라고요. 을밀대는 고춧가루도 국내산! (국내산 고춧가루 비쌉니다)

     

    을밀대의 시그니처인 육수, 그리고 얇게 저민 무김치.

     

    단촐한 무김치지만 시큼함과 달콤함 아주 적절합니다. 은은해요.

    첫타임에 가서 썰렁합니다. 하지만 일산을밀대도 점심에는 사람이 꽉꽉찹니다. 주변이 조용한 곳인데 어디서 이렇게 오시는지 모르겠어요. 게다가 일산은 평양냉면이 동마다 하나씩 있을정도로 꽤나 많거든요. 아마 구단위 평양냉면은 여기가 제일 많은거 같아요. 능라/대동관/을밀대/양각도/배꼽집 등 제가 가본곳만 해도 5군데가 있네요. 그만큼 일산은 평양냉면의 격전지인 곳 입니다.

     

    을밀대 평양냉면 양많이 (12.000) 

    살얼음 육수와 동그란 계란, 그리고 꾸불꾸불한 면이 을밀대의 개성이죠. 가끔 저 살얼음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럴땐 거냉(얼음없이)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양많이라 사리가 엄청 많습니다. 하지만 이정도쯤은 평양냉면매니아에겐 행복함이죠. 

     

    처음엔 저 꾸불한 면이 이상했는데 이제는 육수와 촥촥감기는게 정말 맛있네요. 그리고 을밀대의 육수는 마늘과 파의 향이 다른곳과 대비해선 강한편이에요. 어찌보면 엔트리급 평양냉면으로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깊이의 육수보다는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육수입니다. 

     

    양많이, 하지만 나도 양이 많음.

     

     

    오늘도 완냉 클리어

     

    *마무리

    평양냉면 격전지와 다름없는 일산에서 터줏대감 같은 곳인 일산 을밀대. 최근 을밀대의 지점이 이곳저곳 엄청 많아졌는데 제가 왠만한 곳은 다 가봤습니다. 그런데 제 기준인 마포 을밀대 본점과 격차가 많아요. 특히 일부 지점은 을밀대스러운 면의 모양이 아예다른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산 을밀대는 여러 을밀대 지점 중에서 마포을밀대와 가장 똑같아요. 그리고 제 다녀보면 다녀볼수록 일산 을밀대의 방문할때마다의 편차가 없습니다. 마포 을밀대는 가끔 면이 오버쿡 되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즉 저에게는 을밀대의 완성형 지점과 같은 곳입니다.  1년에도 최소 10번 이상은 가는거 같으니, 애정이 생길만 합니다. 글을 쓰면서도 생각나네요. 저 살얼음 육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