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Jeju Island

(제주/ 복자씨 연탄구이) 연탄불에 굽는 제주도 성산 흑돼지 맛집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3. 1.

목차

    *제주 성산 흑돼지 맛집, 복자씨 연탄구이

     

    사실 흑돼지 맛집이라 소개하는게 좀 그렇습니다. 제주도 흑돼지는 조금만 유명한 곳 가도 그렇게 큰 실패는 없는 상향 평준화된 메뉴입니다. 그렇다 보니 최근에는 고기의 정형을 재미있게 한다거나, 서브로 나오는 반찬과 메뉴들이 훌륭하다거나, 아니면 뷰가 좋다거나 하는 것으로 승부를 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현지 도민들은 연탄불에 굽는 흑돼지를 선호하지 않더라고요. 시내 도민들 추천 흑돼지 음식점 대부분 참숯 쓰는 곳이거나 가스불 쓰는 곳이었는데, 연탄불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듯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탄불에 굽는 이 곳을 포스팅하는 이유는 그만큼 고기 자체가 맛있었기 때문입니다. 적당히 붙은 비계와 두껍게 썬 고기를 직원 한분이 붙어서 정성스럽게 구워주시니 맛이 없을 수가 없죠.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 복자씨 연탄구이"입니다. 

     

    *제주 복자씨 연탄구이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367-1

    매일 12:00 - 22:00 연중무휴

    064-782-7330

    추천메뉴: 흑돼지 근고기 

    복자씨 연탄구이는 성산에 있습니다. 오조 해녀의 집 근처이니 찾기는 쉬워요. 성산에 맛집 워낙 많습니다. 관광객이 몰리다보니 그렇죠. 성산 흑돼지 맛집 검색해도 이곳저곳 많이 나오긴 해요. 복자씨 연탄구이는 성산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 고깃집이? 있을듯한 곳에 있지만 제주도 음식점들 대부분 그렇잖아요. 손님 많습니다. 

     

    지금은 가격이 다 올랐습니다.

    기본 반찬, 간단합니다. 

    흑돼지 근고기(600g) 주문했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54.000원. 여기 아마 35000원인가 할 때부터 온 거 같은데 그동안 가격이 꽤나 올랐습니다. 이곳은 흑돼지 또는 백돼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근고기를 시키시면 삼겹과 목살 부위 섞어서 나오는데 주문 전 특정부위 더 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계란탕, 미리 배부르기 좋은 메뉴.

    직원분이 구워주기 시작하시는데 가위가 정말 잘 드네요. 서걱서걱 잘 잘립니다. 목살 부위 중 지방 부위는 따로 구워주십니다. 

    어느 정도 구우면 고기가 빵빵해지기 시작합니다. 근데 고기 너무 잘 구우시네요. 불판 위 플레이메이커이십니다. 

    한점 먹어보니 살코기 부분 육즙이 엄청납니다. 사실 목살 살코기는 잘 못 구우거나 고기 상태가 별로면 엄청 뻑뻑한데 그런 느낌 하나도 없습니다. 고소함이 가득하네요. 

     

    지방 부분은 제가 먹은 흑돼지 지방부위 중 역대급이었습니다. 서걱서걱한 식감과 고소함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삼겹살이나 오겹살 지방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둘이서 한 근 먹었는데 뭔가 아쉬웠습니다. 

    멜젓에 찍어서 폭풍 흡입, 결국 고기 추가시키고 후식은 안 시켰습니다. 고기 자체가 맛있다 보니 다른 것에 눈이 가지 않았습니다. 오랜만에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제대로 느끼고 왔네요.

     

     

    *마무리

    연탄으로 굽는다고 해서 큰 기대를 안 하고 가서인지 생각보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주도 여행 갈 때마다 흑돼지를 먹는데 한 번도 같은 가게를 간 적이 없었어요. 복자씨는 이후 한번 더 갔는데 처음 갔을 때보다는 감흥이 덜 했습니다. 아마 구워주시는 분 스킬 때문에 그런 듯,, 그렇다 보니 결론은 제주도 흑돼지는 모두 평타 이상 한다는 느낌입니다. 마치 춘천에서 닭갈비 먹는 듯한 기분입니다. 성산이나 표선 근처에서 숙박을 하신다면 저녁시간에 한번 들러보세요. 날이 좋아지면 야외에 테이블도 까고 술 잘 들어가는 분위기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