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Jeju Island

제주 유일반점 - 군만두가 맛있는 노포 화상 중식당

by 가스파쵸(gazpacho) 2023. 10. 11.

목차

     

    #제주유일반점

    #제주화상중식당

     

     

    제주여행의 마지막은 제주시내 노포 중식당 유일반점에서 합니다.

    예전부터 오고 싶었는데, 제주까지 와서 무슨 중국집이냐라는 핀잔을 많이받아서 ㅠㅠ

     

    근데 드디어 오게됐네요 ㅎㅎ

     

    유일반점은 제주시청 바로 앞에 있어서 근처 노상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197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유일반점

     

    특이하게 식사류의 사이즈가 소중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전혀 감이 안와서 가운데 사이즈로 주문.

     

    간짜장과 중식냉면. 군만두 주문했습니다.

    곳곳에 화상느낌 가득.

     

    깔끔한 기본찬

    군만두 먼저 나옵니다.

     

    딱봐도 맛있어보입니다. 

    피가 빵빵하고, 속은 고기소로 채워졌습니다.

    최근 먹은 군만두 중에서 군계일학 급.

    튀김옷은 쫀쫀하며 바삭한데 속은 고기 육즙이 막 터져나옵니다.

    부추와 돼지고기 중심의 만두소 인데,

    고기육즙이 아주 그냥,, 줄줄흐르네요.

    중식냉면

     

    생각한거와는 다른 비주얼인데,

    와이프는 맛있다 하네요.

    고소하고, 시원하고, 씹히는 고명맛들이 가득.

    마장베이스의 냉면인데, 

    호불호는 있지만 맛은 있는듯?

    제가 주문한 간짜장

     

    일단 면 색깔에서 합격

    그리고 계란후라이에서 또 합격

     

    양파 잘 살아있고 춘장과 기름의 모습이

    마치 집에서 한 홈메이드 느낌도 많이나고,,

    양파의 단맛 도드라지고,

    춘장은 설탕을 절제해서 넣으셨는지

    고소하고 짭쪼름한 춘장 특유의 맛이 도드라집니다.

     

    춘장 특유의 짭조르함이 많이 드러나는 유일반점의 간짜장

     

    맛있습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촥촥 붙는 간짜장 먹네요

    아삭한 양파 숟가락으로 퍼먹는 맛 아주 좋고, ㅎ

    춘장과 기름이 면에 잘 흡착되어서 잘 비벼지고,

     

    윤기 좌르르.ㅎㅎ

    이날 너무 배불러서 식사류만 시켰더니

    요리하나 안시킨게 너무 아쉽게 남았네요.

     

    다음번 제주도 가면 유일반점부터 들려보려 합니다 ^^ 

     


     

     

     

     

    제가 좋아하거나 맛있게 먹은 제주도 맛집들을 아래에 연결해봤습니다.

     

     

     

    제주 애월 스시마타네 - 런치 가성비 좋은 스시 오마카세

    *제주 애월, 스시오마카세, 스시마타네 런치 가성비가 꽤 괜찮다는 스시 오마카세, 스시마타네. 여행 둘째날의 일정 중 런치로 정했습니다. 캐치테이블 미리 예약했어요. 찾아가기가 꽤나 빡센

    tomatogaz.tistory.com

     

     

     

    서귀포 범일분식 - 아침에 식사하기 좋은 막창 순대국 맛집

    *제주 서귀포 범일분식 - 막창으로 만든 들깨순대국 맛집 이번 제주여행 컨셉 중 하나가 노포맛집 특집이어서 예전부터 가보고 싶은 오래된 업장, 범일분식을 방문하였습니다. 제주식 순대국이

    tomatogaz.tistory.com

     

     

     

    제주 명물식당 - 제주 시내의 객주리(쥐치)조림 맛집

    *제주 시내 객주리, 쥐치조림 맛집, 명물식당 제주올때마다 다른건 안먹어도 항상 객주리조림은 먹고 갑니다. 거의 매번 먹는듯 싶은데, 모슬포의 덕승식당도 맛있고, 제주 시내의 길 객주리, 모

    tomatogaz.tistory.com

     

     

     

    (제주 / 에르미타주, Hermitage) 제주도를 이끌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 제주도 파인 다이닝 프렌치 레스토랑, 에르미타주 Hermitage 7/30 방문 여름의 기록 이지만, 작년 최고의 식사 중 하나여서 포스팅 합니다. 작년에 코로나덕에 드디어 제주여행 10회를 찍었습니다.

    tomatoga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