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중식

(종로/ 청키면가) 홍콩식 완탕면과 어향가지 따거를 부르는 맛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1. 23.

목차

    *무교동- 명동 맛집 홍콩식 완탕면 전문 청키면가

     

     

    가끔 에그누들과 완탕이 땡길때가 있습니다. 특히 이런 겨울에는 더욱 생각나는데요. 홍콩식 완탕면을 제대로 하는 청키면가에 가곤합니다. 완탕 파는데는 많은데 광동st 파는곳은 잘 없어요. 그러다보니 결국 돌고돌아 청키면가로 갑니다.

     

     

    청키면가 무교점은 완탕 이외에도 맛있는 요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회식하기도 좋아요. 아마 다른지점은 메뉴의 구성이 다르거나 완탕만 가능할 수도 있어요.
    주차는 건너편 타워에 유료주차 하시면 됩니다. 접근성도 을지로입구와 가까워서 아주 좋습니다. 

     

     

    청키면가 무교점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58-1 1층

    매일 11:30~22:00 평일 Break time 15:00~17:00

     

     

    (출처: 구글)

     

    청키면가는 홍콩에 있는 식당이에요. 한국에 온거는 지점. 그맛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더 현지스럽기도 하죠. 

    한국화 된 맛은 아니에요. Be Original!

     

    흰색은 요리메뉴판 입니다. 

     

    좀 지난 포스팅이라 아마 가격은 올랐을 겁니다. 완탕은 소/ 대로 구분되는데 식사로 드실거면 대로 드세요, 다른 요리도 함께드신다면 ,, 그래도 대로 드세요! 

     

     

    에그누들과 새우베이스의 육수가 꼬수운 맛이 납니다. 에그누들 식감 너무 좋아요. 툭툭 끊깁니다. 

     

    라조장과 함께 완탕 먹으면 참 맛있어요.

     

    저희는 2인이 가서, 완탕 + 볶음밥 + 가지볶음 시켰습니다. 르쉬느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 시피 이 광동st 가지볶음 엄청 좋아합니다. 뚝배기에 나오는데, 제가 가본 광동식,(홍콩포함) 어향가지는 전부 이런식으로 뜨거운 뚝배기에 나옵니다. 볶음밥과 같이 먹기 너무 좋습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사지만, 맛이있습니다. 최근에 청키면가가 많이 없어져서 좀 아쉬웠어요. 스타필드 고양 청키면가도 사라졌더라고요. 무교점은 오래오래 가야할텐데 말이죠. 단골집 사라지면 맴찢입니다. 한번 드셔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