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기타

경주 황남빵 본점 - 구관이 명관이다!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5. 2.

목차

    *경주 황남빵 본점, 진리의 팥빵! 

     

     

    경주여행 포스팅의 마무리, 황남빵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황남빵은 팥빵으로 경주 대표 특산물인데요, 어릴적에 누가 경주 다녀오거나 하면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어릴적엔 팥빵을 싫어했는데 이 황남빵을 먹고 팥빵도 맛있을 수가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에겐 조금 특별한 곳.

     

     

    *경주 황남빵 본점

     

    경북 경주시 황오동 347-1

    매일 08:00 - 22:00

    0507-1494-7000

    주차 가능

     

    가격: 황남빵 20개: 20,000원 30개: 30,000원 

    개당 1,000원 

     

    엄청난 규모, 나폴레옹 제과점보다 큰듯 합니다. 주차장도 넓찍이 잘 되어있네요.

    하지만 황남빵 사려고 주차장은 이미 만차.

     

    저는 서울에서 온 촌놈이니 이왕 살거 많이 샀습니다.

    뒤에서 숙련된 직원분들이 황남빵을 끊임없이 만들고 계시네요.

    직원분들이 황남빵 만드는 모습이 너무 멋져서 한컷.

    사자마자 따끈할때 한입 먹고! 

     

    달지않은 팥이 가득합니다. 빵 10% 팥 90%정도의 비율. 

    겉은 오히려 양과자 느낌도 납니다. 

    버터링한 느낌도 나고, 팥은 달지않은데 밀도가 높아서 초콜릿 먹는 느낌도 납니다. 

     

    진짜 맛있어요. 

     

     

    집에 오자마자 20개 박스 오픈! 

    Since 1939, 이정도면 우리나라에선 노포중에 노포입니다. 

     

    20개들이 황남빵.

     

    앉은자리에서 무한 으로 들어가네요. 

     

    식은 황남빵이 저는 더 맛있었습니다. 

    따뜻할 때 보다 더 느껴지는 단맛의 도드라짐. 하지만 은은하게 나는 단맛이다 보니 맛이 근사하네요! 

    개당 1,000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마무리 

     

    경주여행 할때는 반드시 가야할 황남빵 본점, 다른지역에 이만한 대표 특산물이 있나 생각하게끔 합니다. 그정도로 높은 퀄리티에 고급진 맛. 어릴적 먹었던 맛 그대로지만 아직도 사랑받고 있는 점에서 참 다행이다 생각되는 곳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