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공인중개사시험

2021 공인중개사 시험, 2차시험 학원 추천 및 준비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3. 15.

목차

    *2021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및 학원 추천

     

    가스파쵸 입니다.

    벌써 2021 년 3월도 반이 지났네요. 2월 구정 끝나면 공인중개사 시험 2차 시험공부 시작을 하겠다는 저의 의지는 이미 산산조각 난지 오래입니다. 저는 또 급하면 똥줄 타고, 능률이 오르는 그 순간을 기다리고 있나 봐요. 근데 슬슬 똥줄이 탑니다. 이러다가 불합격하면 2022년에 1.2차 다시 공부해야 한다는 심리적 압박감이 들기 시작하네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2차가 두배나 더 많은데 이제 슬슬 해야 할 때가 된 듯합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저와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 함께할 학원 파트너인 박문각 온라인에 로그인하였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해서 로그인 조차 버벅거리네요. ^^  로그인하니 올해 2021년 제32회 공인중개사 시험 남은 일정은 D-229라고 친절히 알려줍니다. 약간의 안도감이 드네요. D-210 부터 공부해야 겠습니다. 

     

    2021년 공인중개사 시험도 박문각 온라인 공인중개사로 공부하기로 선택한 이유는 별 이유가 없습니다.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 합격률이 생각보다 낮았잖아요. 역대급 공인중개사 시험 난이도였습니다. 하지만 1차 합격을 생각보다 적은 시간( 2개월)에 수월하게(넉넉한 점수) 했고, 강의 커리큘럼에 대한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공인중개사 학원 3대장인 박문각, 에듀윌, 해커스 공인중개사는 사실 한 끗 차이입니다.

     


    그냥 저는 이 업계에서 오래된 강사진을 신뢰해서 선택한 것인데, 개별적 후기를 취합했을 때 최근 몇 년간은 박문각 교수진의 신뢰감, 그리고 합격률이 더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중요한 것은 샘플강의 임을 저번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습니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 링크 참고) 

     

    tomatogaz.tistory.com/9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02. 해커스 vs 에듀윌 vs 박문각 온라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02. 해커스 vs 에듀윌vs박문각 공인중개사 부동산 시장이 커지고, 공인중개사가 많아지면서, 공인중개사 학원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최근에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에듀윌

    tomatogaz.tistory.com

    저는 1차 과목은 박문각 민법 김덕수 강사님, 2차 과목은 공법 최성진 강사님을 수강하기 위해 박문각을 선택했고, 주변 현직 공인중개사 조언을 참고 삼아 박문각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작년 공인중개사 합격률이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박문각 공인중개사가 어느정도 선방한 느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수험생의 상대적인 체감이니 공인중개사 학원은 아직까지도 각 학원마다의 장점이 있는 듯 싶네요. 

     

    그러하니,

     

    수험생분들 역시 샘플강의 + 약한 부분의 1타 강사 강의 + 합격자의 후기 정도면 충분히 본인과 적합한 학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샘플강의! 반드시 들어보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률 조정을 위해 시험난이도도 올라갔고, 꽤나 까다로운 문제들이 나오지만 결국 강사들도 더 노력하고 공부하고 강의를 합니다. 커리큘럼만 잘 따라오실 준비가 되있고, 따라가신다면 지금부터 공부해도 합격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단, 올해 공인중개사 수수료 개편됩니다. 아파트 중개로 큰 돈을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