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과천 한성칼국수 - 만두전골이 맛있는 과천의 노포

by 가스파쵸(gazpacho) 2023. 10. 30.

목차

    *과천 만두전골 맛집, 한성칼국수

     

     

    오랜만에 방문한 과천의 한성칼국수.

     

    서울랜드나 대공원 오면 항상 오던 곳인데, 이번 방문은 거의 3~4년 만이라

    반갑기도 하고 어색하기도 하네요.

     

    한성칼국수는 과천의 맛집 중 하나인데, 만두전골 칼국수가 메인이고, 곱창전골도 맛있습니다~!

     

     

     

     

     

    어른 4 아이 2 이서 

    만두전골 대/ 국수사리/ 만두국 주문하고 먹다가 사리랑 만두 추가했습니다. ^^ 

     

    만두는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추가 필수죠.

     

     

    만두전골 대.

    버섯 넉넉하니 좋네요.

     

     

    보시다시피 만두의 크기가 크진 않습니다.

    거의 한입에 먹을 수 있을 정도, 그렇다 보니 만두추가는 필수 ㅎㅎ

     

     

    단호박/ 부추/ 김치/ 물김치

    기본찬 깔끔하고 맛있어요.

     

     

    특히 김치 맛있습니다.

    역시 칼국수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어린이들 먹으라고 주문한 만두국.

    깔끔합니다. 육수도 깔끔하고 만두소도 간이 세거나 하지 않아서

    어린아이들도 잘 먹었네요.

     

     

     

    끓이다 보면 다데기가 풀어지고, 얼큰함이 추가,,

    그리고

    숨어있던 고기와 버섯들, 만두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귀엽죠??

    한성칼국수의 만두사이즈는 요정도.

    저는 20개는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ㅎㅎ

     

     

    이런 날씨에 한성칼국수 만두전골이 딱이죠.

    아무래도 추워지면 이런 뜨끈한 전골이 생각난다는 ㅎㅎ

     

    배추가 시원한 맛을 내고, 다데기가 얼큰함을 책임집니다.

    국물은 묵직하기보다는 깔끔하고 딱 떨어지는 그런 맛.

     

    적당히 익히면 만두에 육수가 잘 스며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뜨끈함이 너무 좋네요.

     

     

    육수에 잘 벤 만두 한입!!

     

    만두전골 맛집이 많지만, 아무래도 한성칼국수의 이 적당한 사이즈의 만두가 이 집 만두전골을 

    더 맛있게 하는 요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부와 고기함량 높은 만두.

     

     

    전골의 마무리는 언제나 그렇듯,

    칼국수 사리로 합니다.

     

    근데 너무 맛있어서 육수추가하고 칼국수도 추가했다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