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마곡 금고깃집 - 숙성된 목살이 맛있는 집

by 가스파쵸(gazpacho) 2023. 10. 18.

목차

    *마곡 돼지고기 맛집, 금고깃집

     

     

    마곡에 맛있는 고기집들이 조금씩 생기고 있는데요.

    산청숯불가든과 금고기집이 가장 유명한 두 곳 입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가서 마곡 금고깃집으로 다녀왔습니다.

    1층 저장고에 준비되고 있는 고기들

    6인테이블에 앉았습니다.

    가격은 만만치 않은편 ㅎㄷㄷ

     

    이집은 개인적으론 삼겹살보다는 눈꽃특목살이 맛있는 듯 합니다.

    목살 별로 선호하지않는 제가 너무 만족스럽게 먹을 정도!!

    고기가격이 좀 나가지만

    반찬 하나하나가 다 맛있습니다.

     

    특히 저 열무와 어리굴젓. 장아찌류가 입맛돋구네요.

     

    슴슴하지만 상큼한 열무

    장아찌류와 넉넉히 준비되는 샐러드

    어리굴젓!! good!!

     

    목살 삼겹살 골고루 섞어서!!

     

    목살 퀄리티 보이시죠? 진짜 좋아요.

    서버분이 차분하게 하나씩 다 구워주십니다.

    불판 화력도 굉장히 좋아요.

    목살 살코기부위에 촘촘히 퍼진 지방질이 이집 퀄리티를 나타내는듯 합니다.;

    목살은 진짜 압도적으로 맛있었어요.

     

    삼겹살은 초벌해서 나오는데,

    워낙 두툼하다보니 미리 초벌하는 듯 합니다.

    이쁘게 잘 구워주시고,

    맛있네요.

    돼지고기의 고소함을 잘 살린 금고기집 입니다.

    살짝 염지한 느낌도 있을정도로 고기의 풍미가 굉장히 높습니다.

     

    제가 pick한 식당이 아니라 기대없이 따라왔는데,

    뭔가 얻어걸린 이 느낌!!

     

    이날 6명이서 고기 12인분 먹은 듯 ㅎㅎㅎ

    계속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목살이 최곱니다.

    삼겹살의 고소함보다 목살의 육향이 더 각인되는 집 입니다.

    물론 살코기와 지방의 뚜렷한 레이어를 가진 삼겹살도 아주 굿!!

     

    입가심으로 시킨 냉면에도 고기가 한가득 있어서

    배부르게 잘 먹었네요.

     

    마곡에서 고기를 드신다면 금고깃집과 산청 둘중하나 가신다면

    후회없는 만족스러운 선택이 되실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