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여의도 해동복국 - 복국의 계절이 또 왔네요

by 가스파쵸(gazpacho) 2022. 11. 14.

목차

    #여의도복국맛집

    #여의도해동복국

     

     

    따뜻함을 넘어선, 뜨거운 복국이 생각날때 항상 찾게 되는 

    "여의도 해동복국"

     

    가을이 끝나가는 이때 가장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맑고 깊고 뜨거운 복국 한그릇 먹으면, 감기 안걸릴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얼마전에 걸렸다는 ^^ )

     

     

    여의도 해동복국은 매장 규모가 엄청 크지는 않습니다.

    근데 얼마전에 서여의도에도 오픈했네요.

    오늘은 가족식사였는데

    4명이서 복지리2, 복튀김 1 주문했습니다.

     

     

    찬은 simple

    겉절이, 어묵볶음, 복껍질무침

    어랏, 사진흔들렸네.

    겉절이지만 생푸릇한 느낌은 아니고,

    숨은 죽인 st .

     

    저 어묵볶음, 아무것도 안들은게 맛있다는..

    복집에 오면 빠질수 없는 기본찬,

    복껍질 미나리 초무침.

     

    오독한 식감도 재밌고, 미나리덕에 입도 개운해지고, 

    둘이서 오면 리필 눈치보이는데, 이날은 리필했어요.

    복지리 25.000원

     

    양 많습니다.

    2인분이라 하긴 그렇지만 1.5인분정도는 되는,

    미나리, 콩나물 넉넉하고, 복도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저는 식초 안넣고 그냥 민짜로 먹는걸 좋아함.

    오동통한 복어살,

     

    복어먹을때마다 인간은 대단함을 느낍니다.

    독이 사방팔방에 있는데,, 이걸 먹다니. ㅎㄷㄷ

    술 안먹었지만 해장되는 느낌!!

    복튀김 45.000원

     

    오랜만에 시킨 해동복국의 복튀김.

    가벼운 튀김옷으로 튀겼는데, 이날 약간 치킨가라아께 느낌도 낫고,

    국물만 먹기 심심했는데 좋았네요 ^^ 

    복튀김 역시 맛있게 먹었지만,

    역시 복은 지리입니다. 

     

    더 맛있는 복집들 많지만,

    너무 비싸고 접근성과 가격이 저와는 안 맞는데,

     

    여의도 해동복국은 이래저래 가장 만족스러운 복집 리스트가 아닐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