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19.Rome

(신혼여행 후기) ep7. 로마3대 젤라또 지올리띠와 판테온 야경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1. 25.

목차

    *로마 신혼여행 후기 - 로마3대 젤라또 지올리티와 밤이 더 아름다운 판테온

     

    유럽 신혼여행 첫날입니다.  첫날부터 관광을 달려야 합니다. 저희에게는 시간이 없어요. 그래서 일단 로마 도착 당일엔 늦게까지 놀기로 했습니다. 다음날 바티칸 관광을 해야되는데 말이죠. ㅠ 

    우선 구시가에 왔으니 산책겸 한바퀴 돌았습니다. 사람이 엄청 많았어요. 저희는 파네 앤 살라미에서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고,  그 인파에 따라서 판테온 까지 걸어갔습니다. 

     

    Pane & Salame 리뷰 궁금하신 분들께선 아래링크로 !

    tomatogaz.tistory.com/37

     

    (신혼여행 후기) ep6. Pane & Salame / 트레비분수 옆 로마 샤퀴테리 맛집.

    *(로마맛집/ Pane e Salame) 트레비분수 옆 늦게까지 영업하는, 이탈리안 햄 샤퀴테리 맛집 인천-로마는 시차도 다르고 비행시간도 오래걸리고 참,, 역시 유럽은 쉽게 못옵니다. 로마에 해가 지고나

    tomatogaz.tistory.com

     

     

     

     

     

     

    판테온은 천사와 악마 책이나 영화를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기억나실 유적입니다. 로버트 랭던교수가 로마시내를 돌아다니며 단서를 추적할 때 나온 장소에요. 

    내부에 들어가시면 11미터 돔천장이 뻥 뚫려있고, 하늘과 맞닿아 있습니다. 비가오는날 비가 떨어지는 모습또한 멋진 곳이죠. 

     

    저 위에 뚫려있는 공간이 돔 부분입니다. 무슨 행사를 하고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판테온의 조명색은 계속 바뀝니다. 근데 저 기둥과 너무 잘 어울려요. 옆에서서 가만히 계속 지켜봤습니다. 주위에서 나는 치즈냄새 맡으며 말이죠. 

     

     

     

    그리고 문닫기 전에 먹고 싶어서 로마3대 젤라또라 불리는 지올리띠에 왔습니다. 이탈리아 왔는데 젤라또를 안먹는건 한국에 와서 떡볶이 안먹는거랑 같잖아요. 

     

     

     

    www.google.co.kr/maps/place/%EC%A7%80%EC%98%AC%EB%A6%AC%EB%9D%A0/@41.8976938,12.4786021,15.83z/data=!4m8!1m2!2m1!1sgioliti!3m4!1s0x132f60519cfa737b:0x38610a40a28f8107!8m2!3d41.9009555!4d12.4772242?hl=ko

     

    Google 지도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지올리띠는 매일 오전 7:30 ~ 11:00 까지 영업합니다. 

     

     

    저는 최애 피스타치오와 리쪼(쌀) 골랐어요. 두가지맛 섞었습니다. 하나하나 다 먹고 싶은데 일단 내일 또 먹기로 하고 자제했습니다. 

     

     

    사실 젤라또는 저렇게 콘에 먹어야 하는데, 신혼 첫날부터 질질 흘리는 모습 보이기 싫어서 컵으로! 

    맛은 뭐, 당연히 맛있습니다. 서울 최고 젤라또 가게중 하나인 젤라띠 젤라띠보다 맛있어요. 그 질감이 더 쫀득쫀득하고, 반죽을 먹는 느낌인데, 향은 또 다살아 있고, 리쪼는 쌀이 맛있게 씹힙니다. 

     

     

     

    이렇게 신혼여행의 첫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하루하루 지나가는게 아쉬워 지기 시작합니다. 원래 신혼여행은 그런거에요. 그러니 코피 터지더라도 돌아다녀야 합니다!! 즐겁게 행복하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