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Welcome to 평양냉면

놀면뭐하니 2월17일 방송 우래옥 평양냉면 불고기 을지로 4가 맛집 서울미래유산 맛집 우래옥 웨이팅 예약방법 반차특집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2. 17.

목차

    #놀면뭐하니우래옥 

    #놀면뭐하니평양냉면

    #놀면뭐하니불고기 

     

     

    안녕하세요, 오늘 방송되는 놀면뭐하니 반차 특집에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 중 하나인 을지로4가의 평양냉면 불고기 노포 맛집인 우래옥이 나오는데요. 놀면뭐하니 예고편을 보다가 우래옥을 지나가는 놀면뭐하니 멤버들을 보면서 오랜만에 우래옥 포스팅을 해봅니다.

     

    우래옥은 서울미래유산 맛집 중 하나인데요. 서울의 유명하고 오래된 노포 음식전문점 위주로 서울 미래유산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래옥 포스팅은 워낙 많이 했었는데 예전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연결을 다 해놨으니 하나씩 보셔도 재밌을 거 같아요 ^^ 제 최애 맛집이거든요. 

     

    #우래옥

    #우래옥평양냉면


    우래옥 정보

     

    info

    주소: 서울시 중구 주교동 118-1 

    주차: 발렛 가능

    전화: 02-2265-0151

    운영: 월 정기휴무

    매일 11:30 ~ 21:00 

    메뉴: 불고기 37,000원, 평양냉면 16,000원 

     

     

    1. 우래옥 소개 바로가기

     

    2. 우래옥 예약 바로가기

     

     

    #서울미래유산을지로맛집

    #을지로4가맛집


     

    우래옥 메뉴 평양냉면 불고기 가격 

     

     

     

    우래옥의 메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평양냉면과 불고기인데요. 우래옥의 두 메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보통 불고기 먹고 평양냉면으로 마무리하면 되는데, 두 메뉴 모두 한우만 사용하고, 모든 식재료는 국내산입니다.

     

    우래옥의 불고기 가격은 1인분 37,000원이고 평양냉면은 16,000원인데요. 우래옥은 선불이고, 추가 주문시마다 결제를 서버 이모분들에게 부탁하시면 돼요. 

     

    그 밖의 추천메뉴로는 금방 소진되는 갈비탕, 대긴 갈비가 있습니다. 주말의 경우 토요일만 가능하고, 빨리 품절되는 편입니다. 

     

    #우래옥메뉴

    #우래옥가격

    #우래옥평양냉면가격

     

     

     

    우래옥 예약 웨이팅 방법

     

    놀면뭐하니에서도 웨이팅이 많아서 아마 우래옥을 방문하지 못한 것으로 나오는 거 같은데, 오늘 우래옥 예약 또는 웨이팅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평일 저녁시간 어느 정도 인원이 있다면 전화예약이 가능하며, 평일 점심이나 주말의 경우에는 현장에서 테이블링 웨이팅을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웨이팅도 가능한데, 테이블링 앱 사이트에서 '우래옥' 검색하시고 예약가능한 시간이 뜨면 예약창이 열리는데요. 보통 11시 반 전후로 예약창이 열립니다. 주말에는 대기손님이 많으니, 테이블링 이용은 필수예요.

     

    테이블링 앱은 아래 링크로 연결해 둘게요. 

     

    테이블링 바로가기 

    #우래옥예약방법

    #우래옥웨이팅

    #우래옥예약

     

     

    우래옥 불고기 

     

     

    지난번에 먹은 우래옥 불고기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부추무침과 물김치, 무생채, 쌈채소, 겉절이가 같이 나오는데요. 한우 높은 등급을 사용하다 보니 우래옥 불고기가 가성비가 좋거나 하진 않습니다.

     

    오히려 높은 가격의 고급음식 같은 느낌인데요. 서울 스타일 불고기다 보니 제 입맛에는 아주 맛있게 느껴지고, 일단 다른 테이블이 불고기를 드시고 계시면 냄새가 좋아서 주문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우래옥 불고기 먹은 이야기는 아래 지난 포스팅 보시면 됩니다.

     

     

     

     

     

    을지로4가 우래옥 - 서울 대표 불고기와 평양냉면 맛집

    *을지로 평양냉면, 불고기 노포 맛집, 우래옥. 개인적으로는 한일관과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 맛집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우래옥. 우래옥은 최근에는 (누가지었는지 모르겠지만 서울3대

    tomatogaz.tistory.com

     

     

     

    우래옥 평양냉면 

     

    다음은 우래옥의 주인공 평양냉면입니다. 우래옥 가시면 불고기 안 먹는 테이블은 있어도 평양냉면 안 드시는 테이블은 없습니다. 그만큼 우래옥은 평양냉면인데요.

     

    진한 한우육수와 물김치, 채썬배, 사태가 올려진 꾸미덕에 개운하고 진하고, 깊은 평양냉면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다른 평양냉면 전문점보다 육수와 간의 세기가 매우 높다 보니 평양냉면 처음 드시는 분들도 여기 평양냉면은 다 좋아하시더라고요. 

     

    처음 평양냉면 드신다면 우래옥으로 입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평양냉면 전문점 중 가장 높은 가격인 16,000원인데요. 양이 많으신 분들도 포만감 느끼실 만큼 많습니다. 그리고 각 재료들이 최상급이라 저는 비싸다고 생각되지 않아요.

     

    아래는 우래옥 평양냉면 포스팅입니다. 여러 번 방문하다 보니 포스팅도 많네요.

     

     

    을지로4가 우래옥 - 극악의 웨이팅, 극강의 맛의 평양냉면

    *을지로4가 주교동, 서울 3대 평양냉면 우래옥 본점 폭염 여름맞이 평양냉면 순방 3탄 서울의 평양냉면의 1티어, 우래옥의 왔습니다. 우래옥은 제가 자주 소개해드렸죠? 제가 가장 사랑하는 음식

    tomatogaz.tistory.com

     

     

     

    을지로 우래옥 - 최고의 평양냉면

    #을지로우래옥 #우래옥 평냉덕후로써 최애인 곳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말할 수 있는 우래옥. 요즘 워낙 웨이팅이 길지만, 또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안기다리고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판 펼치지

    tomatogaz.tistory.com

     

     

     

    을지로 우래옥 - 겨울에 더 맛있는 평양냉면

    *을지로 평양냉면 맛집, 우래옥 본점 겨울되면 유독 우래옥의 평양냉면이 맛있습니다. 제철 배추가 들은 김치덕분인거 같기도 하고,, 이냉치냉이라고 차가움의 끝을 달리는 우래옥의 간간한 평

    tomatogaz.tistory.com

     

     

    놀면뭐하니에 나오는 을지로 서울미래유산 우래옥 덕분에 오랜만에 우래옥 포스팅을 정리해봤습니다. 제 맛집 카테고리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평양냉면 전문점들 많이 있으니, 겨울 평양냉면 시즌 그냥 놓치지 마시고, 을지로의 숨은 노포와 맛집들 많이 찾아다니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래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