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서류양식

(포괄 양도, 양수 계약서 무료 다운로드) 사업 포괄양도양수 계약서 작성방법 및 무료 다운로드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1. 29.

목차

     

     

    *사업 포괄양도, 양수 계약서 작성방법 및 양식 무료 다운로드

     

    연초가 되면 상업지에 있는 부동산은 바빠집니다. 기존 사업을 하셨던, 또는 장사를 하셨던 분들이 마무리를 하시고 업장을 신규 업자한테 넘기는데요. 이럴때 꼭 필요한 것이 포괄 양도, 양수 계약서 입니다.

     

    또한, 상가를 매매하시는 분들- 매수자와 매도자 사이에 임차승계에 대한 서류가 바로 포괄양도,양수 계약서 입니다.

    포괄 양도 양수 계약서는 작성이냐 미작성이냐에 따라서 상가나 건물 매매시 부가세가 발생여부가 달라집니다. 포괄양도양수 계약서를 작성하면, 매수자와 매도자 서로 부가세를 주고받지 않다도 되니 좀 더 간편하고, 매수자의 입장에서는 실투자금이 부가세만큼 빠지게 됩니다.  

     

    단, 작성방법에 따라 포괄계약서가 의미를 지니기도 하고 안하기도 합니다. 포괄양도, 양수 계약서의 작성방법을 아래 적어놨으니 보시면서 차근차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작성법을 건너띄시고 파일만 필요하신 분들은 맨아래로 가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포괄양도양수 계약서의 전체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포괄양도 양수 계약서의 양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 폼은 기본적인 폼이에요. 맨 위 진한 글씨로 써져있는 부분을 봐주세요.

     

    "소재지 지번/ 사업장 명/ 업종과 업태"까지 써주시면 됩니다. 3가지 다 쓰시면 완벽합니다. 

    제3조: 양도기준일과 폐업일은 같아야 합니다. 즉 양도일에 폐업신고를 같이 하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계약서 작성 날짜와 갑, 을의 인적사항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TIP: 사업포괄양도양수 계약서 작성 후 양도,양수 시 폐업신고를 할때 세무서를 가시게 되는데, 
    이때 지참해야 할 서류는 임차계약서 + 권리금계약서 + 포괄양도양수계약서 + 양도물품리스트 + 폐업신고서를 함께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왠만하면 양수자, 양도자가 함께 움직이시는 것이 좋아요. 

     

    포괄양도양수 계약서는 매우 간단하지만 위력은 뛰어납니다. 불필요하게 부가세를 주고받지 않게 해주고, 양도,양수에 대한 확실함을 보증하는 서류입니다. 그렇기에 세무기관에서도 인정하는 것 입니다.

     

    가볍게 보지 마시고,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파일을 가져가실 땐 댓글 하나씩 남겨주세요.

     

     

    사업포괄양도양수계약서양식.docx
    0.01MB

     

     

     

     

    (표준임대차 계약서 다운로드 Ⅱ) 표준 임대차 계약서 작성 방법

    *부동산 주택, 상가 표준 임대차 계약서 Ⅱ 양식 파일 무료 다운로드, 작성방법. 임대차 계약서 작성방식이 바뀐거 아시나요? 임대사업자로 등록하신 분들께서는 표준 임대차 계약서의 양식으로

    tomatogaz.tistory.com

     

     

     

    가장 많이 쓰는 사직서, 퇴직원 양식 무료 다운로드, 파일 첨부 (한글,워드파일)

    *대기업, 중소, 중견기업 및 아르바이트, 일용직 표준 사직서 및 퇴직원 양식 파일 다운로드 (한글, 워드) 안녕하세요, 가스파쵸 입니다. 오늘은 인기있는 서류양식인 재직증명서와 더불어 가장

    tomatoga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