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Jeju Island

제주 숙성도 중문점 - 예상을 깨고 인기 최고의 흑돼지 맛집이 되었군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11. 21.

목차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 중문점

     

     

    요즘 제주에서 가장 핫한 업장인 숙성도.

     

    초기에 몇번 그냥 지나쳐는 봤는데, 사람도 많고 분명 기대와 달리 맛은 그냥 제주의 흑돼지스러운 맛일듯 하여 방문은 안했습니다.

     

    그런데, 주변 몇몇이 추천해주기도 했고, 워낙 맛있다는 평이 지배적이어서 이번 여행때 만난 지인과 함께 늦은저녁에 정문점으로 방문.

     

     

    *숙성도 중문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2123

    064-739-5213

    12:00 ~ 22:00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21:15 라스트오더

     

    주차가능

    뼈고기 추천,

     

    지인의 업무가 늦게 끝나 9시에 방문했더니 마지막손님+웨이팅 없었네요.

    라스트오더는 9시15분 입니다.

    숙성도의 시그니처 불판.

    숯깔리고 위에 두꺼운 무쇠판 세팅이네요.

     

    멜젓,명란이 함께 준비됩니다.

    늦게와서 뼈고기는 다 매진.

    삼겹과 목살 시켜봅니다.

     

     

    장아찌류.

     

    두툼한 고기 나와주시고,

    불판위에 멜젓도 올려줍니다.

     

    겉보기엔 각잡힌 모습이 손질할 부위는 모두 손질한 느낌.

     

     

    살코기와 비계가 모두 적절히 붙어있는 삼겹과 목살.

     

    기대감이 올라가는 비주얼,

    직원분들이 굽기 달인이네여.

    알아서 다 잘라주시고 구워주셔서 좋네요.

    살코기 비율이 눈에 뵈기에도 좋은게 기대감이 올라가고,

     

    각잡히게 구워주는것도 업장의 능력이라 생각됩니다.

    목살도 두툼하게 컷팅,

     

    이제 먹을차례,

    음 고소함의 극치네요. 그리고 육즙이 살아있습니다.

     

    특히 목살.

    보통 목살은 수분감 있게 구워내기 쉽지않고, 식감 살리기가 어려운데 ,,,

     

    와 오랜만에 진짜 맛있는 목살을 영접했네요. 삼겹살보다 목살이 더 맛있기는 오랜만 입니다.

     

    명란과 와사비올려서 한점,

    좋은 궁합이네요.

     

    삼겹살 기름의 고소함이 잘 살아있습니다. 

     

    제주에서 흑돼지 많이 먹었는데, 여기가 1등이네요. 넘사벽 까진 아니더라도 분명 다른방식으로 맛있는 흑돼지였습니다. 

     

    고기 개 눈감추듯 먹었습니다.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고기추가하고 식사는 안했을 정도.

    삼겹, 목살 우위를 가리기 힘드네요. 다음번 제주 방문하면 분명 또 올듯 합니다.

     

     

    마무리

     

    업장의 외관이 갖고있는 화려함에 속지않으려고 지나쳤던 숙성도, 저의 실수였네요. 관광객을 위한 업장이 되었든 마케팅이든 어쨌든 맛있으면 다 보상이 된다 생각합니다. 제주에서 먹었던 흑돼지 중에선 어쨌든 가장 맛있게 먹은 고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필요없는 곁들임 반찬이 적은점도 제 스타일. 

     

    고기에 집중하게끔 한 메뉴구성과 양질의 고기가 이집의 인기비결이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 구워주는 서버분들의 능숙함도 한몫한다 싶습니다. 시급 많이 받으셔야 할듯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