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공인중개사시험

해커스 공인중개사 강사 추천 - 1타보다 중요한 공부 전략 공유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3. 14.

목차

    #해커스공인중개사강사추천

     

     

    제 블로그를 오래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몇 년 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당시 해커스 공인중개사 강사 강의도 듣고, 박문각, 에듀윌도 들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비밀댓글로 추천 강사 많이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언제 한번 1타강사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요. 요즘 중개업 관련법 공부도 하고 있고,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 경향도 한번 살펴볼 겸 우선은 가장 인기 있는 공인중개사 인강 학원인 해커스 인강 강사들을 추천해보려 합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에 대한 시작을 아직 못하신 분들은 어떤 두려움이나 실패 때문에 시작을 못하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 시험이 만만하지도 않지만 또 못 붙을 시험도 아닙니다.

     

    생각해 보세요, 주민등록증, 자동차 운전면허증 다음으로 많은 게 공인중개사 자격증입니다. 매년 만 명 이상 합격하고, 창업과 폐업이 반복되고, 50대이상 중장년 합격자 비율이 가장 많은 자격증입니다. 

     

    시험에 대한 두려움, 장기간 공부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으시다면, 조금은 내려놓고 생각하셔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공인중개사 과목과 난이도 순서 

     

    1. 공인중개사 과목

    공인중개사 과목은 총 6과목 입니다. 1차 2과목 2차 4과목으로 진행됩니다. 1차 과목은 민법과 부동산학개론이고, 2차 과목은 공인중개사법,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등 총 4과목입니다. 

     

    각 과목별 출제 문항 수와 비율 그리고 합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2차 과목의 공시법, 세법은 한교시의 전체 합 40문항으로 출제되고, 과락 기준은 각각 채점하게 됩니다. 

    차수 과목 문항수 합격조건
    1차 민법 40문항 100점만점 중 합격60점
    과락40점
    부동산학개론 40문항 상동
    2차 공인중개사법 40문항 상동
    부동산 공법 40문항 상동
    공시법 24문항 두과목 합 100점만점
    각 합격60점
    각 과락40점이하
    세법 16문항

     

     

    2. 공인중개사 과목별 난이도

     

    솔직히 중요도를 따지면 부동산학개론을 제외하고는 모든 과목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개업을 경험하게 되면 튀어나오는 문제점들 때문에 공인중개사 인강을 들었을 때 공부했던 책들을 버릴 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더 깊이 파고들고 보게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보면 모든 과목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한 공부를 해야 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조금 전략적으로 난이도를 생각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부동산 공법(2차) >>>> 민법(1차) >>> 부동산 공시법=세법(2차) > 공인중개사법(2차) > 부동산학개론(1차) "

     

    제가 생각하는 공인중개사시험 과목 별 난이도 입니다. 앞도적인 것은 역시 부동산 공법, 그리고 민법입니다. 

     

    아니 근데, 이 포스팅은 "해커스 공인중개사 강사 추천" 인데 왜 사설이 긴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이 난이도를 모르신다면 첫 단추부터 못 꽤십니다!! 학원선택부터 과목 난이도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이죠.

     


    공법 강사가 좋은 학원으로 추천

     

    이말을 하고 싶어서 앞에 과목별 난이도를 설명드렸습니다. 공인중개사는 공법강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학원들이 1년 단위 종합반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공법강사가 맞지 않으면 완전 한해를 다 날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합격률이 좋은 4곳의 학원들의 공법 강의 퀄리티는 어느정도 보장이 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1년 농사 시험의 첫 갈림길인 학원 선택을 위해 샘플강의를 들어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학원

     

    공인중개사 인강 학원중 가장 유명한 곳은 4곳입니다. 가나다 순으로 말씀드리면, 메가랜드, 박문각 공인중개사, 에듀윌 공인중개사, 해커스 공인중개사인데요. 

     

    공교롭게도 이 가나다순이 신규유입이 적은 순부터 많은 순이네요. 오늘 설명해 드릴 학원은 해커스이니 해커스 공인중개사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학원을 수강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팁은, 아무 때나 수강신청 하지 마시고, 프로모션 할 때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너무 환급반에 매몰되진 마시되, 종합반은 수강하셔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학원들은 할인 프로모션이 많습니다. 지금도 하고 있고, 다음 달에도 하겠죠. 특히 12월부터 3월까지는 혜택이 많습니다. 이때를 잘 노리시기 바랍니다. 

     

     


     

    해커스 공인중개사 강사 추천, 1타 강사는?

     

    해커스는 각 과목당 많은 수의 1타 강사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각 과목별 적게는 2명, 많게는 5명입니다. 참고로 3대 공인중개사 학원이라 할 수 있는, 박문각, 에듀윌, 해커스 그리고 여기에 추가해서 메가랜드까지.. 

     

    학원 강사들은 매 시즌 좋은 평가를 받으면 재계약하거나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하거나 하고 있습니다. 매년 변동성도 많고, 아무래도 매회차 시험의 난이도가 나뉘고, 과목별 중요도가 결과론적이기 때문에 그렇겠죠.

     

    오늘은 해커스를 알아보는 시간이니 한 명씩 강사를 소개하고 추천해 볼까 합니다. 

     

    부동산학개론

     

    부동산 학개론의 1타 강사는 신관식 강사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많은 Pick을 받고 있는 강사인데요, 해커스 오랜 기간 1타 강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민법

    해커스 공인중개사 민법 강사로는 총 5분이 계신데, 아무래도 시험 전체의 합격을 당락 하는 두 개의 과목 중 하나이다 보니 교수진이 많네요.

     

    요즘 민법난이도가 부쩍 올라갔습니다. 민법 많이 중요합니다. 그렇다 보니 해커스 민법 강사진도 많이 교채 되었는데, 양민, 채희대 강사가 가장 많이 선택되는 강사입니다.

     

    채희대 강사는 풀이를 쉽게 하고, 양민강사는 샘플 위주의 강의 스타일입니다. 

     

     

    공인중개사법

     

    총 3분의 공인중개사법 강사가 있네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조금 쉬운 중개사법이다 보니, 어느 강사를 선택해도 무난하지만 한민우 강사가 1타 강사로 높은 수강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개사법은 기출문제가 중요한 과목인데요, 이 기출문제를 얼마나 다양하게 반복시켜 주는가가 중요한 시험공부전략이라 생각되네요. 

     

    공법

    공법은 총 2분의 강사입니다. 한종민, 어준선 강사인데 공법 해커스 공인중개사 추천 강사는 한종민 강사 입니다. 1타 강사는 한종민 강사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공법이 가장 중요한 과목임을 잊지 마세요.

     

     

    공시법, 세법

     

    각 3분씩 강의를 맡고 계신데요, 공시법의 1타 강사는 홍승한, 양기백 강사, 세법은 강성규 강사가 가장 인기 있고 선택을 많이 받는 1타 강사입니다. 

     

    최근에 세법 난이도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다른 과목보다 문항수가 반도 안 되는데, 과락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세법도 무시하면 안되는 과목이 됐으니 조금은 신중하고 깊게 공부하셔야겠습니다. 

     

     


    한 번에 합격하기 위한 팁들!

     

    저는 이 공인중개사 시험하면 할 말이 참 많습니다. 시간 촉발할 때까지 게으르다가 막판에 미친 듯이 몰아쳐서 공부했는데요. 난이도를 논할 시험은 아닙니다. 절대평가라는 유리한 방식이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죠.

     

    우선은 합격을 위한 가장 큰 대전략은'반복'입니다. 저는 2차 과목 공법의 경우 2달간 총 5번 반복했습니다. 

     

    "기본-요약-기출-총정리- 요약 "

     

    이 정도 하니깐 조금 머리에 뭐가 잡히더라고요. 그리고 이 정도면 됐다고 싶은 포인트는 기출문제와 모의고사였습니다. 기출문제는 10월부터 풀었습니다. 그전에 푸니깐 문제가 암기돼서 냉정한 검증이 안되더라고요.

     

    여러분도 반복 많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암기 시험에 절대평가다 보니 60점만 맞으면 되고, 상대방과의 싸움이 아니라 나 자신과의 싸움이더라고요. 

     

    꾸준히 반복하시면 어느 순간 모의고사, 기출시험 점수가 확 뛰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 제가 공부했던 흔적들을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도움 되는 내용이 많을 거예요.

     

     

    공인중개사 공부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썻던 글들 List

     

    2023년 34회 공인중개사 시험 경쟁률, 예상 합격률

    *2023년 제 34회 공인중개사 시험 예상경쟁률 및 합격률 수능다음으로 응시자가 많은 국가고시, 공인중개사 시험일이 2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마다 매회 공인중개사시험의 경쟁률과 예상

    tomatogaz.tistory.com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15. 기출문제 속 합격의 길은 50%만 있다.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출제빈도. 공인중개사 공부방법에 대한 15번째 포스팅으로, 문제풀이 중 기출문제에 관련해서 간단한 썰을 풀어보려 합니다. 대부분의 국가고시는 지난 기출문제를 통해

    tomatogaz.tistory.com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14.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량과 학습시간에 대해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공부량과 수험시간 지난 포스팅에 연장선으로, 이번엔 공인중개사 합격에 필요한 공부량과 학습시간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려 합니다. 절대적인건 없고, 그냥 제 나름

    tomatogaz.tistory.com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13. 2차, 공법 쉽게 합격하는 최소한의 공부방법

    *공인중개사 2차과목 및 공법과목 추천 공부방법 가스파쵸 입니다. 이번 공인중개사 32회 2차시험 보면서 느낀점은 공법은 쉽게내도 어렵다 였는데요. 그만큼 공법은 양도 많고, 학원의 동영상

    tomatogaz.tistory.com

     

     

     

    해커스 공인중개사 100%환급반 장단점, 환급방법 후기 정리

    * 해커스 공인중개사 100% 환급반 수강하고 환급하는 방법 정리 현직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공인중개사 온라인 학원 수강팁 첫 번째 시간. 해커스 공인중개사의 100%환급 평생보장반의 장, 단점

    tomatogaz.tistory.com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02. 해커스 vs 에듀윌 vs 박문각 온라인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02. 해커스 vs 에듀윌vs박문각 공인중개사 부동산 시장이 커지고, 공인중개사가 많아지면서, 공인중개사 학원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최근에는 해커스 공인중개사, 에듀윌

    tomatoga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