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클린스만 경질 확정 오피셜 연봉 위약금 경질조건 차기 감독 후보 홍명보 김기동 최용수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2. 16.

목차

    #클린스만경질

    #정몽규클린스만경질

     

     

     

    안녕하세요, 가스파쵸 입니다. 어수선한 축구소식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이 경질 확정 오피셜 되었는데요. 오늘은 경질조건과 경질함에 따라 발생하는 클린스만감독의 위약금, 차기감독 후보는 누가 있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경질이 한국축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클린스만위약금

    #클린스만위약금조건

    #차기축구대표팀감독

    #클린스만연봉

     

     

     

    대한축구협회 바로가기

     

     

    클린스만 감독 경질 

    클린스만 감독

     

     

    (출처 구글이미지서치)

     

    클린스만 감독이 드디어 경질되었습니다. 정몽규 축구협회 회장이 직접 발표했는데요. 애초에 선임부터 인기가 없었던 만큼 경질과정을 아주 쉽게 이루어졌을거라 보는데요. 아시안컵의 경기력, 그리고 지난 월드컵 이후의 치러진 친선경기에서 월드컵보다 못한 경기력은 축구팬들을 불안하게 했죠.

     

    거기다가 이번 아시안컵 선수관리의 문제가 드러나다보니 국민정서에 반하는 여론이 조성되다 보니 축구협회에서도 경질을 안 할 수는 없었을 듯 보입니다. 이번 경질은 어제 기술위원회 이후 내부에서 뜻을 모으고 오늘 정몽규 회장의 회의 참석으로 결정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아시안컵 도중에 문제가 발생한 손흥민, 이강인 선수등 팀내 불화설이 결정타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또한 클린스만 감독이 이번대회 끝나고 대회 리뷰를 거치지 않고 바로 미국으로 출국 한 점도 여론을 안 좋게 만드는 데에 한몫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클린스만 감독 연봉 및 위약금 

     

     

    다음은 ALKASS에서 가져온 이번 아시안컵 연봉순위로 짐작한 클린스만 연봉 추정치 입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220만 달러의 연봉을 수령한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로베르토 만치니의 2800만 달러에 이어 이번 아시안컵 참가한 감독의 연봉 중 2위입니다.  벤투의 190만 달러보다도 많습니다.

     

    이번 클린스만 경질로 인해 발생하는 클린스만 감독 위약금은 계약기간이 3년이 조금 안되게 남았기 때문에 600만달러 정도로 추정되는데요. 한화로 78억 정도 됩니다. 축구협회의 연간 예산이 100억이 좀 넘는 것으로 발표되는데 과연 이 위약금을 어떻게 처리할지도 지켜봐야겠습니다. 

     

    클린스만감독은 방금 SNS를 통해서 한국 팬들과 스탭들등에 작별인사를 했는데요. 온라인을 좋아하는 감독답게 한국축구와의 작별도 온라인으로 했네요. 아무래도 다음 감독은 국내 거주가 필수조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린스만위약금

    #클린스만연봉

     

     

     

    클린스만 경질 후 축구대표팀 차기 감독 후보 

     

    출처 한겨례신문

     

     

    출처: 골닷컴

     

    출처: 연합뉴스

     

     

     

     

     

    클린스만 경질 후 가장 시급한 것은 바로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월드컵 예선입니다. 태국과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인데 이번 월드컵의 경우 출전티켓이 늘어났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쉽게 월드컵에 진출하겠지만 항상 변수가 있기 때문에 빠른 감독선임이 필요합니다.

     

    예측하자면 클린스만 경질 후 대표팀 차기감독은 국내감독 중에서 선임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이 나옵니다. 아무래도 위약금의 규모가 크다 보니 높은 연봉의 감독에게 오퍼를 넣을 수 없고, 그렇기 때문에 국내로 눈을 돌릴 것으로 보이는데, 최근 후보로 오르내리는 감독군 중에는 K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감독들이 거론됩니다.

     

    일단 울산현대의 홍명보 감독이 가장 많이 거론되고 있는데요, 지난 2014 월드컵 때 대체감독으로 월드컵을 경험했다는 점, 그리고 울산을 잘 이끌고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포인트 같습니다. 포항의 김기동감독도 높은 역량으로 팀을 이끌고 있죠. 

     

    최용수 감독의 경우 현재 무직인 상태로 후보군에 오르내리는 모습입니다. 최용수 감독이 선임된다면 왠지 2002 멤버들이 코치진으로 대거 합류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홍명보 감독 프로필 바로보기

     

    김기동 감독 프로필 바로보기

     

    최용수 감독 프로필 바로보기

     

     


    지금까지 클린스만 감독 경질과 연봉 위약금, 차기 후보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수선한 대표팀을 잘 수습하고 좋은 성적으로 월드컵을 이끌 감독이 선임되길 바랍니다. 역대 최강 전력을 잘 다스려줄 카리스마 있는 감독이 오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