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애드센스 애드고시 1차탈락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2. 10.

목차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거절 후기

     

    1월 초에 블로그 개설하고 거의 하루에 1~2개 이상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컨텐츠 수는 70개가 넘었고 조회수도 평균 100을 넘어서 200을 넘으려 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처음엔 적응하기 어려웠다가 이제 네이버보다 편하고 쉽네요. 이렇게 꾸준히 올라가는게 보이면서 1월20일 정도에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누구나 신청하는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누구는 승인메일이 하루만에 왔다 3일만에 왔다하는데, 저는 2주가 지나도 감감 무소식 이었습니다. 아 뭔가 잘못되었나 보다라는 생각과 함께, 검색을 많이 해봤었죠. 그러던 중 html 코드위치 변경도 해보고 애드몹 가입도 해보니, 뭔가 제대로 돌아가는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구글에서 메일이 날라왔는데 기대하던 승인메일은 아니었습니다. 승인거절 메일이더군요. 

     

    제가 쓴 컨텐츠는 72개, 카테고리는 총 5개정도이고, 글과 사진이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또 여럿 가입후기들을 보면 사진은 최소화 하고 글은 단락구분 없이 써야한다. 카테고리 최소화 하라. 등 상이한 의견들이 난무하였습니다. 그래도 대충 정리해 보자면 1000자 이상 글쓰기, 맞춤법, 카테고리 최소화, 사진 최소화로 압축 되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그렇게 한번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이렇게 해서 된다면 구글님께서는 오히려 로우 퀄리티 글을 선호하는거 아닌가요? 사실 글보단 사진이 더 영향력이 있다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사실 양질의 컨텐츠로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우리 구글님께서는 그렇게 평가하진 않으셨나봅니다. 카테고리의 다양성 때문일 수도 있고, 띄어쓰기, 단락구분의 문제일수도 있는듯 한데요. (그래서 지금 이렇게 단락구분 최소화 하며 글을쓰고 있습니다. 너무 힘드네요^^) 한번 테스트 삼아 다시 지난 글도 정비하고 카테고리 정비해서 애드고시 2차도전에 해보려 합니다. 이런 류의 시험 떨어진적이 없는데, 자존심 상하네요! 어쨌든 외부 링크 최소화 하고, 카테고리 정비하고, 스킨 변경 후 다시 도전 해 보겠습니다. 이곳에 승인 메일 후기를 올리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구글에서 온 에드센스 거절 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