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중식

도산공원 알트에이 - 생소하지만 맛있는 비건 중국요리

by 가스파쵸(gazpacho) 2023. 3. 11.

목차

    #비건레스토랑

    #비건중식당

    #알트에이

     

     

    매번 돌아오는 연례 행사 중 하나인 비건가족의 생일.

    그래도 요즘은 비건으로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 음식점들이 많아져서 다행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알트에이는 비건으로만 구성된 중식 캐주얼 다이닝 입니다.

    비건과 일반을 혼용하는 중식당(여의도 신동양, 서촌 하궁)은 몇번 가봤는데 완전 비건은 처음 방문이고, 게다가 압구정에 있어서 살짝 기대하며 갔네요. ^^ 

    요즘은 비건 대신 플랜트 베이스라고 표기하는곳이 많은듯 합니다.

    메뉴가 엄청 많지는 않은데 그래도 궁금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밥과 면종류들도 구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6명이서 

    자연송이/ 탕수육/코코넛칠리갈비살/ 마라황과/ 탕수육/ 고추잡채 주문

    #알트에이 #비건중식당 

     

    자연송이 볶음 입니다.

    가짜송이 아니고 진짜 자연송이 듬뿍넣은 알트에이의 가장 비싼 메뉴인데,

    오 너무 맛있네요.

     

    사실 버섯볶음이라 이건 비건이든 아니든 별차이없겠다 싶었는데 역시나 좋았습니다.

    송이도 듬뿍주시고, 향도 부족하지 않은 그런 송이였습니다.

    마라황과_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라웨이황과에 마라소스와 고수 올린 에피타이저 입니다.

     

    음식먹을때 하나씩 먹으면 딱 좋음.

    탕수육

     

    대체육으로 만든 탕수육인데, 대체육 맛이 나긴 합니다.

    근데 튀김실력으로 대체육의 부족한 맛을 커버한 느낌! 

    코코넛 칠리 갈비살

     

    역시 대체육인데요, 코코넛이랑 같이 먹으니 또 다른 맛이긴 하네요.

    칠리소스라 약간 매콤한데 기본 튀김은 탕수육과 같은 베이스인듯.

    만두도 시켰네요 ^^ 

     

    만두 맛있었습니다. 일단 피 맛있고, 만두 소도 거부감 들거나 그러지 않았어요 ^^ 

    어쨌든 저는 비건이 아니다 보니 거부감 드나안드나가 중요한데, 알트에이의 비건 요리는 전부 제입에 맞았습니다.

    고추잡채

     

    불맛 잘 나게 볶았습니다. 알트에이는 볶음류에 강점이 있는듯 해요. 

    피망, 버섯, 대체육과 양파 모두 결이 잘 살아있게 볶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추잡채에는 꽃빵이 빠질 수 없죠,

    식사로 주문한 볶음 짬뽕

     

    아무래도 채소만 있다보니 약간은 가볍게 느껴지는데 고추기름으로 무게감 잡은 맛.

     

    짜장면

     

    이날 먹은 짜장면은 진짜 수준급 이었습니다. 비건 짜장면중에서 가장 맛있었고, 

    일반 짜장면이랑 비교해도 손색없었는데, 춘장을 잘 볶아서 장의 고소함이 잘 살아있었다는!!

     

    제가 주문한 어향볶음면

     

    어향가지소스에 면을 볶은건데, 매운고추와 두반장, 다진대체육들이 매운 라구소스를 연상시켰습니다.

    면에도 잘 어울리고 맛있게 먹었어요. 서버분이 추천해주셨는데 옳은 추천이었던듯!

    누룽지탕도 주문,

    식사용 누룽지탕인데 요리처럼 푸짐하게 나와서 좋았네요.

     

     

    비건으로만 구성된 중식당 알트에이.

    압구정에 있다보니 가격대가 높을거 같았는데 막상 그렇지도 않고, 맛도 있고 좋았습니다.

     

    나름 메뉴구성에 고민한 흔적도 보이고, 재료 안아끼고 푸짐하게 넣다보니 맛이 잘 살아있었네요.

    특히 자연송이랑 짜장면은 어딜가도 빠지지 않는 맛...

     

    자주 방문하게 될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