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공인중개사시험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ep03. 박문각 공인중개사 교수, 강사 추천 (1차과목)

by 가스파쵸(gazpacho) 2021. 1. 17.

목차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박문각 공인중개사 교수, 강사 추천

     

     

    지난 편에, 저는 이런 저런 이유로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 수강을 시작하였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그다음은 

    교수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실 제일 중요한 선택일수도 있어요, 최소 반년이상 해당 강사진의 수업을 들어야하고, 그러다보니 강의스타일, 판서, 목소리와 같은 부수적인것 까지 따질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강의실력과 누적 합격률, 이해도는 기본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를 생각하면서 저는 다음과 같은 옵션을 갖고 교수진을 선택했어요.

     

    1. 후기를 꼼꼼히 읽은 후 추천 목록에 많은 순서

    2. 과목별 1티어 강사는 무조건

    3. 내용 이해보다는 합격에 포커스

    4. 요약이 잘 되어있는 수업

    5. 누적수강 많은 강사

     

    이렇게 정리해 봤습니다. 자 그럼 제가 어떤 교수님 수업을 들었는지 알려 드릴게요.

     

     

    1. 부동산 학개론

     

    (사진출처: 박문각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박문각 공인중개사 온라인의 1차과목의 교수진 입니다. 총 8분이 계시고요, 그러다보니 어떤 분을 선택해야 할지 난감할수도 있어요. 

    저는,

    - 정보취합

    - 3분 교수님 후보 추림

    - 샘플강의 수강  후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3분의 교수님은 이영섭, 국승옥, 김백중 교수님으로 추렸고, 각각의 샘플강의를 다 들어본 후 저와 적합한 교수님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렇게 간택된 저의 1차과목 부동산학개론 교수님은, 김백중 교수님 입니다. (광고 절대아니에여^^ )

     

    이제보니 에듀윌, ebs에서도 있으셨네요. 어쨌든 지금은 박문각 에서 수업하시고, 부동산학개론 1티어급 교수님으로 강의하고 계십니다. 1티어 누가 정하는건지는 모르겠는데, 온라인에선 박문각 부동산학개론 교수님은 김백중, 국승옥, 이영섭 교수님이라 하네요. 

     

     

    사실 제가 이렇게 추천드려도 본인과 안맞으면 큰일입니다. 성향이란것은 존재하니깐요. 

    그렇기에, 아래와 같이 교수님들의 샘플강의를 한번씩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게 가장 정확히 성향맞는 교수님 찾는 방법이에요. 

     

     

    각 과목 카테고리에서 교수님 클릭후 강의 목차를 보면 이렇게 샘플강의를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1강은 모두 오픈되어 있으니 한번씩은 들어보세요. 1년농사를 위해서는 진짜 중요해요. 

     

     

    다음은 민법입니다. 

     

     

    2. 민법

     

    민법 교수님은 총 7분이 계시네요. 공인중개사 시험 1차과목 뿐 아니라 2차과목을 통틀어서도 민법 시험난이도는 정말 어렵다고 대부분 수험생이 느끼죠. 당연히 그렇습니다. 

    평생 법의 언어와 공식을 접하기 않고 생활하다가 갑자기 모든 논리를 법의 공식으로 풀어가리란 일반 수험생들에게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법 전공자는 아니다 보니 다음과 괕은 선택을 해야 했습니다.

     

    "이해를 무시하고 외워서 풀기 vs 하나씩 이해하고 이해력을 바탕으로 풀기"

     

    앞선 에피소드에서 말씀드렸죠? 저는 2달 밖에 시간이 없었습니다. 결국 그냥 돌진하기로 했습니다. 이해를 무시하고 외워서 풀기... 그리고 이를 기준으로 적합한 교수님을 찾았습니다.

     

    저의 선택은 민법 김덕수 교수님. 입니다.

     

    이분도 이제야 약력을 보게되었네요. 참,, 꽃이 지고난뒤에 돌아보게 됩니다. 

    약력에 새롬행정고시학원이 있는데요, 사실 이때부터 강의 잘 하시기로 꽤 유명한 교수님 이었습니다.

     

    참고로, 공인중개사 카페 수험생들 사이에선 김덕수 교수님이 업계 1티어로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박문각, 해커스, 에듀윌 민법 교수님을 통 틀어서요. 그래서 사실 저도 좀 믿고 선택한 경향도 있었습니다. 제가 수능때도 나름 1티어 선생님 덕을 많이 봤거든요.. ^^ 

     

     사실 위 공인중개사 1차 민법이 워낙 어렵다는 주변 공인중개사 대표님들 얘기를 많이 들어서 민석기 교수님과 김덕수 교수님을 끝까지 고민했습니다. 심지어 두분다 즐겨찾기 해놓고 초반에는 두 교수님 강의 모두 들었어요. 민석기 교수님은 디테일에 강하시고 이해를 확실히 시키게 해주시는 그런 교수님이에요. 

     

    그렇기에 본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해부터 시작이면 민석기 교수님, 암기 후 응용으로 문제풀이를 하실거면 김덕수 교수님 입니다. 저는 시간이 너무 촉박해서 암기와 문제풀이 응용의 길을 가고자 김덕수 교수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공인중개사 시험 1차과목 교수진은

     

    부동산학개론 - 김백중 교수님

    민법 - 김덕수 교수님 

     

    이렇게 선택하였습니다. 수업을 듣다보니, 두분이 친하신 듯 하더라고요, 서로를 문제의 예시로 활용하시며, 수업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교수진 선택은 정말 중요해요, 과목 1티어 교수진을 찾아볼 정보력도 중요하고, 거기서 학원선택이 시작되니깐요. 제가 수강한 교수님을 무조건 하시라기 보단 정보 취합은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꼭 본인과 맞는 성향의 교수님 선택으로 시험에 합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