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고성 동루골막국수 - 고성의 동치미 막국수 3총사

by 가스파쵸(gazpacho) 2023. 8. 23.

목차

     

    *고성 막국수 맛집, 동루골 막국수 본점

     

     

    작년 동해 막국수 투어때 영업시간 못맞춰서 놓쳐버린 동루골 막국수.

    1년동안 벼르고 기다리다 드디어 방문했습니다.

     

    이번엔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는데, 역시 막국수 고장 고성답게 아침부터 손님이 많네요 ^^ 

     

    아침날씨가 별로라 울산바위는 안보였던 이날.

    드디어 왔다!!

    고성 동루골 막국수.

     

    백촌, 백도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고성의 막국수 전문점 아닐까 생각됩니다.

     

    2명 방문, 막국수2, 편육1 주문했습니다.

    편육 주문안하려 했는데, 옆에서 너무 맛있게 드셔서 ㅎㅎ

     

    편육을 주문해서인가?

    반찬이 꽤 되요.

    백김치와 무절임, 열무와 비듬나물.

     

    평소 접하기 힘든 비듬나물 맛있네요^^ 

     

    동루골 막국수의 편육

     

    지방과 살코기부위 적절한 삼겹살부위를 엄청 촉촉하게 삶아냈습니다.

    함께나온 명태무침도 넉넉하게 주십니다.

    양이 많아요!

     

    어허 편육맛있으면 곤란한데,

    입에서 부드럽게 풀어지고, 명태회 한점 먹으면 간이 딱 떨어집니다.

    명태회무침 씹는맛이 살아있는게, 편육의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하지만 막국수 나오기전에 편육으로 배 채우는거는 곤란!!

     

    동루골 막국수의 막국수

     

    슴슴한 양념장, 김가루, 들깨가루가 기본으로 뿌려져 나옵니다.

    옆에 양념통의 설탕, 들기름, 식초, 겨자 추가해서 제조하면 되요.

     

    그리도 동루골막국수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동치미.

    딱봐도 시원하고 청량해보이죠?

     

    시큼하고 단맛은 좀 줄이고, 동치미 본질의 맛을 살리려 한 맛 입니다.

    동치미에 한국자 넣고 비비면 딱!!

     

    꽤나 근사한 한상 완성!

    동루골막국수는 아직 클래식한 맛이 있네요.

    면 잘 비벼서 먹어보고~

    음 메밀향이 엄청 도드라지거나 하진 않지만 

    얇은 메밀면의 식감이 재밌습니다.

     

    양념도 슴슴한 편.

    겨자와 설탕, 들기름은 필수!!!

    편육과도 한점!

     

    중간에 동치미로 입가심도 해주고,

    하 이집 동치미 음료수로 싸가고 싶다 ㅎㅎ

    삼겹편육과 명태무침의 조화로움이란,,,ㅎㅎ

    동치미 가득 부어서 

    물막국수로 변신!

    아 두그릇 시킬걸,

    동치미 맛있는 막국수집 오면 항상 후회됩니다!!!

    GOOD! 

    역시 고성은 막국수의 고장.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