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정보

여수 벚꽃여행 맛집 추천 리스트 모음 (하모 샤브샤브, 새조개 샤브샤브, 게장백반, 낭만포차)

by 가스파쵸(gazpacho) 2024. 3. 9.

목차

    여수 벚꽃여행 맛집 추천 리스트 모음 (하모 샤브샤브, 새조개 샤브샤브, 게장백반, 낭만포차)

     

    여수에 가시면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항상 기분이 좋은데요. 벚꽃여행이나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미리 음식점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새조개 샤브샤브, 하모 샤브샤브, 게장정식, 생선회 등 바다에서 나오는 맛있는 식재료를 여수만의 스타일로 드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음식점 또한 워낙 다양하고, 집집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음식 욕심내다가는 어디갈지 선택장애가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제가 가보거나 갈 리스트들을 준비했는데요. 함께 보시죠!

     

     

    아직 다른 카테고리를 정독 못했는데 맛집으로 넘어오셨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여수 벚꽃여행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 리스트는 제가 직,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협찬같은거 없이 직접 골라서 만든 리스트입니다. (아시죠? 보시고 계신 이 블로그는 다음 맛집 크리에이터 블로그 입니다 !

    구분 상호 포스팅 
    하모 유비끼 선창가횟집 선창가횟집 리뷰, 예약, 가격  보기
    하모유비끼 해궁샤브샤브 해궁샤브샤브 리뷰, 예약, 가격  보기
    낭만 포장마차 낭만포차 44번 낭만포차 44번 리뷰, 예약, 가격  보기
    낭만 포장마차 낭만포차 18번 낭만포차 18번 리뷰, 예약, 가격  보기
    새조개 샤브샤브 별주부횟집 별주부횟집 리뷰, 예약, 가격  보기
    새조개 샤브샤브 진남횟집 진남횟집 리뷰, 예약, 가격  보기
    여수 게장백반 오뚜기 식당 선창가횟집 리뷰, 예약, 가격  보기
    여수 게장백반 명동게장 명동게장 리뷰, 예약, 가격  보기

     

     

     

    1. 하모 유비끼 (샤브샤브)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음식은 하모 유비끼 (샤브샤브) 입니다. 하모는 일본어로 갯장어인데요. 여수의 하모샤브샤브는 대추, 당귀, 엄나무로 끓인 육수가 베이스가 되어서 육수가 매우 진하고, 덕분에 갯장어의 고소함을 더 끌어올려 줍니다.

     

    손질된 갯장어를 뜨거운 육수에 담그면 꽃처럼 피어서 익는데요, 미나리에 싸먹으면 감칠맛과 은은한 향이 복합적으로 맛있게 다가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서울에서 먹기 힘들고, 여수라는 지역 특색이 살아있는 음식이니 꼭 드셔보시길 권해드리고, 위 두 업체는 제가 가보고 싶은 리스트인데요. 선정기준은 노포 및 경력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하모 샤브샤브는 예약이 필수입니다. 위에 음식점 8곳 리스트에 각 업체별 정보(예약, 가격, 메뉴, 영업시간)를 볼 수 있는 바로가기를 만들어 놨습니다.

     

     

    2. 여수 낭만 포차 추천 포장마차

     

     

    두 번째는 여수밤바다 덕에 유명해진 낭만포차 거리입니다. 밤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곳이 많고,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부산, 김해, 여수등 바다를 끼고 있는 관광지에서 볼 수 있는 해산물 포장마차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 신선한 해산물, 여수만의 특색 있는 메뉴, 바닷소리와 바람을 느끼면서 한잔할 수 있는 곳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추천하는 두 업체 역시 위에 리스트에 할인쿠폰, 예약, 메뉴 정보 등을 바로가기로 연결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3. 여수 새조개 샤브샤브 

     

     

     

     

    제가 좋아하는 새조개 샤브샤브입니다. 여수는 새조개 샤브샤브의 고향과도 같은 곳입니다. 새조개는 겨울에서 초 봄이 제철인데 여수의 경우 물량확보가 많아서 조금 늦은 시기에도 드실 수 있습니다.

     

    새조개는 가격이 워낙 비싸지만, 맑은 육수에 새조개를 데쳐서 미나리와 함께 먹는 맛이 일품이라 여수에 가시면 하모샤브샤브나 새조개 샤브샤브는 꼭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전에 제가 가본 업체는 배제하고 새로운 여수 새조개 샤브샤브 음식점을 검색하다가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을 발견했는데요. 저도 이번 여행에서 가볼 생각입니다.

     

    예약은 필수입니다. 역시  상단 음식점 리스트의 핑크색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예약창으로 이동가능합니다.

     

     

    4. 여수 게장백반 

     

     

    마지막으로 여수를 가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먹는 메뉴 중 하나인 돌게장백반입니다. 여수는 돌게로 만든 간장게장이 유명한데요. 돌게 특유의 달달한 육질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또한 우리가 전라도 식당에 갔을 때 기대하는 많은 반찬 가짓수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백반집 가면 확실히 남도의 인심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여수에는 많은 돌게장 전문 음식점이 있습니다. 어딜 가셔도 평타 이상을 하고요. 제가 추천한 곳을 굳이 안 가셔도 되지만, 저는 이번 여행에 오뚜기 식당을 방문해 볼까 합니다. 병어조림이 있더라고요. 

     

    서울에선 매우 비싸서 먹기 힘들기 때문에, 여수 내려간 김에 먹고 올 예정입니다. 돌게장 전문 음식점들은 메뉴가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리스트에서 확인하셔서 드시고 싶은 메뉴가 많은 쪽으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수 여행의 맛집 리스트들 중에서 하모 샤브샤브, 새조개 샤브샤브, 게장백반, 포차거리의 맛집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벌써부터 이번 여행이 기대되는데요. 저는 아직 숙소를 못 정해서 빨리 정해야 할 듯싶은데요. 기차 예매나 숙소를 아직 못 정하신 분들은 아래 여수 벚꽃여행 페이지에 제가 가격과 호텔 리스트를 가격대별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한번 참고하시면 절대 손해 보시지 않는 예약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댓글